닫기
배너

HMM, ‘2021 ESG 보고서’ 발행...2030년 온실가스 배출량 21.5% 감축 등 목표 구체화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HMM이 지속가능경영 추진 성과와 계획을 담은 ‘2021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ESG 보고서는 비재무 요소인 환경·사회·거버넌스(ESG)를 균형 있게 고려해 이해관계자 중심의 경영 활동과 ESG 핵심 쟁점에 대한 HMM의 활동과 성과를 수록했다.

 

HMM은 △2019년 지속 가능 경영 체계를 수립한 이후 △2020년에는 ESG 중심의 체제로 개선했으며 △2021년에는 ESG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ESG 3대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2025년까지 ESG 분야별 목표를 수립했다.

 

특히 환경(E) 부문에서는 체계적인 친환경 경영과 기후변화 대응을 핵심 가치로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안전보건 관리 강화, 친환경 수송 시스템 구축 등을 목표로 결정했다.

 

사회(S) 부문에서는 지속 가능한 공동체 실현을 핵심 가치로 글로벌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 상생 협력, 혁신 인재 양성 등을 추진 과제로 삼았다.

 

거버넌스(G) 부문에서는 리스크 대응 및 윤리 문화로 건전한 거버넌스 구축을 핵심 가치로 결정해 이사회 전문성 강화, 주주/고객 관점의 리스크 관리 및 대응 강화, 반부패/윤리경영 체계 강화 등을 목표로 제시했다.

 

이번 보고서는 투명성 있는 정보를 공개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보고 범위는 HMM 본사를 비롯해 HMM오션서비스(HOS), 해외법인 및 국내외 자회사(해운 대리점, 지분 100% 자회사, J/V)를 대상으로 2021년과 비교해 확대 적용했다.

 

HMM은 2050년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을 수립해 2030년 예상 온실가스 배출량 대비 21.5% 감축 등 목표를 구체화했다.

 

HMM은 2021년 재무적 성과와 더불어 사회와 이해관계자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회사의 경영 체계를 재편하고 있으며 재무적 성과뿐만 아니라 환경, 노동, 인권, 윤리, 사회공헌 등 비재무적 분야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ESG 경영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2022년 ESG 위원회와 ESG 전담 조직 신설을 비롯해 경영진 중심의 ESG 경영위원회 운영 등 의사결정 체계를 확립할 예정이다.

 

HMM은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 글로벌 해운 기업의 리더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꾸준히 소통함으로써 경제, 사회 및 환경 전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할 방침을 소개했다.

 

또 HMM은 비재무요소가 투명하게 공개되고 고객, 주주,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의 신뢰가 향상돼 국내 해운업계 최초로 프랑스의 기업 환경 영향 평가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의 글로벌 기업 지속가능성 성과 조사에서 전 세계 7만5000개 이상의 기업 중 상위 5%에 해당하는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