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오토메이션월드

일반뉴스

배너

뷰웍스, 실험용 쥐 체내 촬영장비 개발...10마리 동시 분석

URL복사
[무료등록] 물류센터 자동화 솔루션의 '끝판왕', 스마트물류 구현의 첫걸음을 함께 합니다 (5.25)

 

소동물용 인비보 이미징 장비 VISQUE ART 100/400 출시

 

뷰웍스가 소동물용 인비보 (in vivo) 이미징 장비 신제품 ‘VISQUE ART 100, ART 400’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소동물용 인비보 이미징 장비는 쥐와 같은 실험용 동물의 체내 약물, 세포, 조직 등을 촬영해 시각화하는 시스템으로 이를 통해 화학적 작용을 거쳐 빛을 내는 동물의 생체 발광과 형광 신호 등을 분석해 세포의 약리학적 반응을 측정하고 평가하는데 쓰인다.

 

주로 동물 수준의 생물학 실험이나 신약 개발 중 전임상 단계에서 약물의 체내 분포 및 질병 조직을 포함한 여러 조직의 신약 또는 신규 치료법에 대한 반응 실험과 암세포·줄기세포 연구 등에 사용되고 있다.

 

이번에 새로이 출시한 ‘VISQUE ART 100과 ART 400은 자체 기술을 적용한 광학계와 -90℃ 초극저온 고감도 카메라를 적용해 촬영 감도와 해상도가 비약적으로 향상돼 수십 개 미만 세포의 미세한 신호까지 검출할 수 있다.

 

특히 넓은 영역의 대구경 촬영이 가능한 광학계를 적용해 한 번에 10마리의 실험용 쥐를 동시에 촬영할 수 있어 실험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이 외에도 실시간 생체 내 신호 및 약물·혈류 등의 동역학 분석 등 다양한 알고리즘을 갖춘 지능형 프로그램을 통해 복잡하고 번거로운 연구 결과도 빠르게 분석 가능하다.

 

또한 기존에 옵션으로 제공했던 마취 동물의 체온을 유지하는 ’히팅 스테이지’와 호흡 마취 가스 어댑터는 기본기능으로 포함됐다.

 

 

이러한 소동물용 인비보 장비는 외산 제품이 시장을 대부분 차지하고 있었으나, 뷰웍스가 국산화를 시도했고 2016년 최초 VISQUE Elite를 출시한 이래 2019년 VISQUE Smart-LF, 올해 VISQUE ART 시리즈를 출시하게 됐다.

 

특히 이번 제품은 외산장비와 견주어 형광 신호 검출 실험에서 더 나은 성능을 증명했으며 분석 프로그램의 사용성 면에서도 더 높은 호응을 얻었다.

 

뷰웍스 김후식 대표는 “이번 VISQUE ART 100, ART 400 출시가 사설 연구소나 학교 등 다양한 기관의 실험실에서 소동물 영상 연구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이미 최고 수준의 영상 솔루션 기술을 바탕으로 최첨단의 기능을 갖춘 바이오 연구 장비 및 체외 진단 시스템 개발을 통해 이 분야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