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오토메이션월드

일반뉴스

배너

네패스, 기판 배제한 nSiP 적용 솔루션 첫 양산 시작

URL복사
[무료등록] 물류센터 자동화 솔루션의 '끝판왕', 스마트물류 구현의 첫걸음을 함께 합니다 (5.25)

 

 

기존 패키지 대비 1/3 수준으로 작고, 신호 전달 거리가 30% 이상 단축

 

네패스가 지난 19일 nSiP가 적용된 제품을 첫 양산 출하했다고 밝혔다. 
 
네패스가 양산 적용한 제품은 파워스위치모듈로 기판이 없는 형태(substrate-less)의 패키지를 구현한 첫 사례다. 네패스는 디바이스 고사양화에 필요한 집적도 향상 및 칩사이즈 축소 등 고객 요구에 따라 파워 디바이스에는 최초로 기판을 배제한 nSiP(System in Package) 솔루션을 적용했다. 

네패스 고유 기술인 nSiP는 재배선(RDL) 기술을 활용, 기판과 와이어를 배제한 웨이퍼레벨패키지 기반의 초소형 멀티칩모듈 솔루션이다. 이 기술은 기판 등의 부품을 사용하지 않기에 기존 패키지 대비 1/3 수준으로 작게 만들고, 신호 전달 거리가 30% 이상 짧아져 칩 성능도 향상시킨다. 

 

또한, 최근 공급 이슈가 되는 서브스트레이트 등 고가 부품의 수급 영향을 받지 않아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공급망 관리가 가능하다. 

 

김남철 네패스 반도체사업부 사장은 “이번 양산을 통해 고객 요구사항인 디바이스의 소형화와 성능 향상을 성공적으로 구현했다”며, “본 제품 적용을 시작으로 서브스트레이트 기반의 SiP 제품을 대체하는 첨단 솔루션으로서 nSiP의 활용이 적극 확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Yole에 따르면, 전체 SiP 패키지 시장은 2026년까지 19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