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백내장 치료법, 믹스앤매치 수술이란?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믹스앤매치 수술은 백내장을 치료하는 시술 중 하나이다. 이 시술은 기능이 각기 다른 두 종류의 렌즈를 사용하며, 우세안, 비우세안으로 나뉘어져 각각 먼 거리와 가까운 거리를 보는데 특화된 양안의 역할적 차이를 고려해 각각의 특성에 맞춰 각기 다른 초점을 가진 인공수정체를 삽입한다.


관련 전문의들에 따르면, 수술 과정은 환자의 눈 흰자 2mm가량을 절개하고 초음파 기계로 기존의 수정체를 흡입한 뒤 인공수정체를 넣어주면 끝난다. 마취는 안약으로 진행되며, 수술에 소요되는 시간이 양안 합쳐 10분 남짓으로 비교적 간단하다고 한다.

 


이들 전문의는 “이 시술은 백내장과 노안을 동시에 치료하는 것은 물론, 먼 거리, 중간 거리, 가까운 거리를 선명하게 볼 수 있게 치료할 수 있다”면서 “두 렌즈의 특화된 기능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선명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으며 환자의 안구 특성뿐만 아니라, 생활 속 주력 활동까지 고려해 개개인의 시력의 질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BGN밝은눈안과 잠실 롯데월드타워점 최수연 원장은 “모든 수술이 그러하듯, 중요한 것은 수술 전에 환자의 정확한 상태와 라이프 스타일, 기저 질환 등을 꼼꼼하게 파악하여 수술을 결정하는 게 좋다”며 “이 수술은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 등 모든 거리에서 시력 향상과 안정성 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백내장 수술에 있어 어떤 렌즈를 어느 쪽 눈에 삽입할 것인가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진다. 수술 안정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환자의 직업과 취미와 습관까지도 파악해 가장 적합한 맞춤형 시술 및 렌즈를 선정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라며 “정밀하고 체계적인 검사 시스템과 사후 관리, 의료진 등 병원 시스템을 사전에 체크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