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인비절라인 교정 장치란?

URL복사

치아교정은 치아의 배열뿐 아니라 신체 건강과 호감을 주는 인상 등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 돌출입, 부정교합, 덧니 등을 반듯하게 교정하여 저작기능 향상, 충치 발생과 잇몸 질환 예방, 호흡기 질환 예방 등에 도움을 준다는 게 관련 전문의들의 설명이다.


투명 교정 시술은 다양하다. 인비절라인도 그중 하나이다. 전문의에 따르면 이 장치로 시술할 경우, 3D 구강 스캐너를 통해 정밀 검사를 진행하고 각 환자별 맞춤식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3D 검사 장비는 현재 상태와 치아 이동후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예측 가능한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고 덧붙인다.

 


전문의들은 이 교정 장치의 경우 탈부착이 가능해 음식 섭취에 제한이 없으며, 치실 사용이 가능해 충치 발생률이 적고, 통증이나 이물감이 적은 편이라고 전한다.


또한 부정교합이나 돌출입, 덧니 등의 케이스에도 적용할 수 있으며, 개인별 맞춤형으로 제작되어 계획에 맞춘 장치를 미리 받기 때문에 6~8주에 한 번 정도로 병원에 방문하면 된다고 말한다.


그러나 인비절라인은 교정 기간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달라지지만 치아의 이동이 수반되어야 하므로 브라켓 교정 장치를 활용한 일반교정과 비교했을 때 교정 기간이 길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스마일민교정치과의 정민 대표 원장은 “인비절라인은 탈부착이 가능해 자율성이 보장되는 교정 장치인데, 치아는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가려는 성질이 있어서 교정 장치를 착용하지 않는다면 교정 기간이 길어지거나 재 교정이 필요해질 수도 있어 환자의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한 치료”라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