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레터
배너

S-OIL, 12년 연속 ‘DJSI 월드(World) 기업’ 선정

Oil & Gas 분야에서 아시아 정유사 최초로 12년 연속 DJSI 월드기업

URL복사

헬로티 김진희 기자 |

 

에쓰오일(S-OIL)은 2021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이하 DJSI) 평가에서 2010년부터 12년 연속으로 DJSI 월드(World) 기업에 선정됐다. 


오일가스(Oil & Gas) 산업 분야에서 12년 연속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국내 뿐만 아니라 아시아 지역 정유사 중 에쓰-오일이 최초이자 유일하다.


S-OIL은 “글로벌 수준의 경영 투명성을 바탕으로 사회와 조화를 이루며, 이해관계자의 기대사항을 경영활동에 충실히 반영하여 모범적인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12년 연속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되었다”며,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화학 기업이라는 비전 2030을 달성하기 위해 전략 목표인 최고의 수익성, 친환경 성장, 최고의 운영 효율성, 석유화학 비중 확대를 성공적으로 추진하며 지속가능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JSI는 미국의 금융정보 회사인 다우존스가 전 세계 2,500여개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 관리, 공급망 관리, 환경성과, 인적자본 개발, 사회공헌 등 경제, 사회, 환경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세계적 권위의 평가지수다.


2021년 DJSI 월드 지수에는 전 세계 시가총액 상위 2,544개 글로벌 기업 중 12.7%에 해당되는 총 322개 기업이 편입되었으며, 국내 기업으로는 S-OIL을 포함하여 21개 기업이 편입되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