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수산 상업시설 라쿠아비바, “청년 일자리 창출 기대”

URL복사
[무료 웨비나] 진동 신호를 이용한 산업용 모터 및 회전체 설비 AI 예지진단 솔루션 (6/5)

수산물 상가 라쿠아비바는 사전청약을 모집 중인 가운데 충남 천안 내 입지를 기반으로 전국 수산물 유통 허브로서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업체 관계자는 지하 2층~지상 3층, 연면적 4만3,306㎡, 261실 규모로 조성되는 이 시설의 경우, 수도권-충청도-전라도-경상도를 연결하는 천안 내 위치해 전국 단위 수산물 물류·유통의 허브 기능을 제공하며, 지역 고용창출에 대한 기대감도 있다고 했다. 사업지는 경부고속도로·번영로·삼성대로와 인접해 있으며, KTX·SRT 천안아산역과 지하철 1호선과도 인근이라고 덧붙였다.

 


관계자는 “단지 내 수요는 물론, 배송·물류 등 다양한 관련 분야에서 청년 일자리가 발생할 수 있을 것”이라며 “또한 단지 내 지하 대규모 물류창고를 필두로 도소매 전체를 아우르는 신개념 판매 플랫폼으로도 발돋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시설에 아쿠아 테마형 콘셉트를 적용했는데, 아치형 투명 천정 등 유럽 감성의 외관을 갖췄으며, 전층·전실 테라스 구조를 채택하는 한편 오픈형 이벤트 광장과 야외 수영장도 설치한다고 전했다.


호주 시드니 피쉬마켓을 벤치마킹, 유통·판매·외식을 제공하는 신개념 시장구조를 도입해 수산물 구매나 시식이 가능한 올인원 크랩팟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했다.


관계자는 “천안 내 신흥상권에 위치, 배후수요를 갖췄고, 단지를 중심으로 이마트와 테마카페 등 쇼핑·F&B시설은 물론 문화·체험공간이 마련돼 있다”면서 “사업지 일대의 주거단지와 삼성SDI 사업장, 천안 제2·3·4일반산업단지 등에서 수요 발생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