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트위니, 2021 로보월드에서 실외 주행로봇 출품

URL복사
[무료등록-대박 경품] 솔리드웍스의 클라우드서비스로 확 달라진 제조 현업의 이야기가 찾아갑니다 (12.10)

헬로티 임근난 기자 |

 

 

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 트위니(대표 천홍석·천영석)가 ‘2021 로보월드’에서 실외 주행로봇을 출품한다.

 

트위니는 27일부터 30일까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로보월드에서 실외 주행로봇 실물을 보여주며, 공공 배달앱과 연계된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트위니가 개발한 실외 주행로봇은 3차원(3D) 라이다센서와 관성측정센서, 인공위성을 이용한 실시간 고정밀 이동측량 시스템을 통해 자기 위치를 정확하게 추정, 목적지까지 스스로 찾아갈 수 있다. 또 행인과 같은 장애물을 회피하며, 최대 30㎜ 단차와 경사도 5도까지 극복하도록 설계했다.

 

트위니는 공원, 아파트단지와 같은 넓고 복잡한 환경에서도 목적지까지 스스로 찾아갈 수 있는 모델이기 때문에 비대면 음식배달 서비스를 원하는 전국 지자체, 택배 및 분리수거에 로봇을 활용하고자 하는 아파트 건설·관리사들의 반응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천영석 대표는 “트위니가 개발한 실외 주행 로봇은 실외에서도 자율주행 배달 서비스 구현을 위해 다양한 변수를 대비한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라며 “배달 로봇이라는 사용에 맞춰 보안성과 편의성을 더했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