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Arm, E2E 5G 네트워크 구축 지원하는 ‘5G 솔루션 랩’ 발표

5G 시스템통합 기업 ‘테크 마힌드라’와 파트너십 체결

URL복사
[무료등록-대박 경품] 솔리드웍스의 클라우드서비스로 확 달라진 제조 현업의 이야기가 찾아갑니다 (12.10)

헬로티 이동재 기자 |

 

 

Arm이 테크 마힌드라(Tech Mahindra)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5G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및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이니셔티브인 ‘Arm 5G 솔루션 랩’을 발표했다. 

 

테크 마힌드는 디지털 전환, 컨설팅,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 서비스 및 솔루션 전문 업체로, Arm은 테크 마힌드라와의 파트너십으로 네트워크 및 엣지 인프라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모든 사람이 5G를 누리도록 하는 비전을 실현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5G 네트워크는 이미 전 세계 60개 이상의 시장에서 상용화됐다. 5G 접속 수는 올해 말까지 전 세계적으로 6억9200만 건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된다.

 

Arm 관계자는 “5G의 진정한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더 많은 인프라가 필요할 것”이라며, “이 인프라의 대부분은 Arm 기반 칩으로 구동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Arm과 테크 마힌드라가 협력을 통해 선보인 Arm 5G 솔루션 랩은 Arm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 파트너들이 함께 모여 실시간 테스트 환경에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시험해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양사는 네트워크 인프라의 혁신을 더욱 가속화하는 데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크리스 버기 Arm 인프라 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5G 솔루션 랩은 파트너와 5G 사업자에게 안전한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솔루션을 입증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스몰셀, 매크로셀, 사설 5G 네트워크, 클라우드 RAN, RAN 인텔리전스 컨트롤러(RIC), 핵심망 등 주요 사용 사례 전반에서 신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기업을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개발자들은 2022년 초부터 Arm 5G 솔루션 랩을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