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디지털라이프

배너

성별 따라 다른 정수리 탈모, 개인 맞춤 치료란?

URL복사

정수리 탈모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나타날 수 있는 탈모 증상이다. 다만, 성별에 따라 전개되는 과정에 차이가 있다.


전문의들에 따르면 남성 정수리 탈모는 주로 헤어라인이 뒤로 밀리면서 동시에 정수리의 숱도 줄어들게 되는 경우가 많다. 즉, 정수리 탈모 단독으로 나타나기 보다는 조금이라도 M자 탈모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며, 탈모를 제때 치료하지 못하고 오랫동안 방치해 정수리까지 영향을 받기도 한다고 말한다.

 


여성 정수리 탈모의 경우, 헤어라인이 유지되는 상태에서 가르마 부위에서 나뭇가지 모양으로 갈라지며 안쪽의 두피가 하얗게 드러나는 특징적 양상으로 진행된다. 여성 정수리 탈모는 불규칙한 생활 습관과 스트레스, 또는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 등이 원인으로 모발까지 충분한 영양분이 공급되지 않아 탈모를 유발하며, 중년 여성에게 나타나는 경우에는 완경기의 영향이 크다는 게 전문의들의 설명이다.


이들 전문의는 또 “여성 탈모는 한시적일 경우가 있어 꾸준히 치료한다면 충분히 개선할 수 있는 사례도 있으며, 약물 치료, 두피 관리, 탈모 케어 등 다양한 치료법이 있다”며 “사람마다 원인과 상태가 다르므로 반드시 전문 의료진과 상담을 거친 후에 알맞은 치료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모앤블레스의원 신경균 대표원장은 “여성 탈모 환자들이 치료 적기를 놓치는 안타까운 사례도 있다. 여성들은 남성들이 사용하는 탈모억제제를 복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휴지기 탈모에 효과적인 다른 약물치료를 한다거나 메조치료, 줄기세포 성장인자 치료 등 다양한 탈모치료 프로그램들을 갖추고 있으니 반드시 내원하여 의료진과 상담하기를 권장한다”고 조언했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