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모발이식 이식 모수, 의료진 상담 후 진행 바람직“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어떻게 하면 머리숱을 좀 더 풍성하게 보일 수 있을까, 혹은 머리카락을 더 자라게 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 사실 탈모약을 복용하는 것은 현상 유지에 도움을 줄 뿐 새로운 모발이 다시 자라나는 것을 기대하기는 힘들다는 게 관련 전문의들의 설명이다.


모발이식은 그 해결방안 중 하나이다. 이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러나 병원에 내원하여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야 확실하게 알 수 있는 몇 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이식 받을 모수’이다. 모수는 수술비용과도 직결되는 사항인데다 심고자 하는 범위, 디자인에 따라 견적이 다르다.

 


이들 전문의에 따르면 모발이식 견적은 보통은 이식할 부위의 면적을 잰 후에 면적당 들어갈 모수를 곱해서 구하는 게 일반적이다. 보통 탈모가 심하게 진행되지 않은 경우, 또는 부족한 밀도를 채우기 위한 이식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여성 헤어라인은 1,000~2,000모 정도의 소량을 이식하고, 남성 M자 커버의 경우 2,000~3,000모 정도가 일반적이며, 전두부에서 정수리까지 탈모가 이미 많이 진행된 경우에는 대량이식(5,000모 이상)이 필요할 수도 있다고 게 이들은 말한다.


모발의 굵기에 따라서도 이식 모수는 변할 수 있다. 흔히 고밀도, 즉 빽빽하게 심는 게 무조건 좋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밀도뿐만 아니라 이식 후 자연스러움까지 고려하면 모발이 굵을수록 모수를 떨어뜨려 이식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도 있다고 덧붙인다.


모든모의원 이선용 대표원장은 “모수 측정 방법은 한 가지로 정해져 있지 않고, 개인이 심고자 하는 방향성과 집도의의 의견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수술하는 병원에 따라, 사람에 따라 편차가 큰 부분이므로 자가진단을 하기보다는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의 방향성을 명확히 전달한 후 정확한 이식 모수를 알아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