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야나두, 유캔두3.0 공개...커뮤니티 활성화에 10억 지원

URL복사

카카오 에듀테크 계열사 야나두(공동대표 김정수, 김민철)가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한 ‘유캔두3.0’ 버전을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유캔두는 누구나 자유롭게 목표와 보상을 설정하고 이에 동참한 참여자와 함께 서로 동기부여를 해주며 공통의 목표를 성취해가는 리워드앱이다.

 


유캔두3.0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모임 제한 속에서 비대면으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관련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공통의 목표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인 ‘두잇(do-it)’에 참여한 멤버들이 편리하게 소통하면서 지속적으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했다. 두잇은 리더가 개설할 수 있다.


두잇은 어학공부, 운동, 다이어트, 독서, 생활습관, 부자되기 등을 통해 성공지원금이 쌓이면 커피 교환권 등으로 현금화할 수 있다. 예컨대 다이어트 두잇을 개설한 리더는 멤버들에게 ‘1일 1만보 걷기’, ‘매일 아침 30분 운동하기’ 등 다양한 미션을 제시하고, 이를 수행한 멤버들에게 리워드를 제공하는 등 목표를 함께 달성할 수 있다.


리더가 직접 멤버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며 커뮤니티의 결속력을 높일 수 있도록 미션 달성 시 균등하게 분배되었던 리워드(UCD 마일리지)의 분배 권한도 리더에게 부여했다. 기존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가입 승인제, 강제 퇴장 등 멤버 관리 기능을 강화하고, 배지, 랭킹 등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도 가미했다.


야나두는 또한 유캔두 리뉴얼 기념으로 오프라인 모임 운영, 회원 관리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선생님, 트레이너, 동호회장 등 리더들을 대상으로 최대 10억 원 상당의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금(UCD)도 제공한다.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 중이거나 새로운 커뮤니티 개설에 관심이 있는 리더들은 유캔두 카카오톡 채널이나 유캔두 앱 내 공지사항 안내에 따라 커뮤니티에 대한 소개와 지원 이유를 제출하면 활성화 지원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야나두는 지난해 카카오키즈와의 결합하며, 종합 교육 플랫폼으로 발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