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인천시-인천TP, ‘AWS 마켓플레이스 제품 등록 및 컨설팅 지원사업’ 기업 모집

지원사업 모집은 오는 30일까지, 20개사 내외 선발 예정

URL복사
[무료등록] 데이터게임: IoT 데이터 전쟁의 최후 승자는 누구인가? (10.27)

헬로티 이동재 기자 |

 

 

인천시와 인천테크노파크(이하 인천TP)가 관내 SW개발기업들을 발굴·지원해 궁극적으로 글로벌 진출이 가능한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시키고자 ‘AWS 마켓플레이스 제품 등록 및 컨설팅 지원사업’ 지원기업을 모집한다.

 

지원사업 선정 SW개발기업은 자사SW를 AWS 기반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으며 컨설팅 비용을 지원받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선정기업들이 아마존 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펼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천시는 지난 3월 AWS와 ‘AI 미래기술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가능 스마트도시 구현을 위한 인공지능(AI) 생태계 구축을 선포한 바 있다. 인천시의 성장 가능성이 있는 AI융합 기업들을 선정하고, AWS 클라우드 교육, 비즈니스 컨설팅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는 전략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국내 SW기업들의 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한 사례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또한 경쟁력 있는 SW를 직접 메가존클라우드 고객들에게 제공하여 매출 채널을 다각화시킬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지원사업에 메가존클라우드가 보유하고 있는 해외지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진행 과정에 참여하는 만큼 선정기업이 국내 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 발돋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술지원 뿐만 아니라 해외 지사와 협업을 통해서, 국내 SW기업들의 SaaS 사업화에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인천시는 “인천형AI생태계 구축에 글로벌 1위인 AWS 선진기술과 국내 1위 MSP인 메가존클라우드의 기술을 활용하며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지원사업으로 인천시 AI생태계와 관내 SW개발기업들의 동반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AWS 마켓플레이스 제품 등록 및 등록 컨설팅 지원사업은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인천에서 자체 SW 개발자·기술자 인력을 보유한 기업이며 20개사 내외로 선발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