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아비바, 전력 산업계의 디지털화 돕는다

업체들은 디지털화를 더욱 가속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을 확보해야

URL복사

헬로티 함수미 기자 |

 

 

아비바(AVEVA)가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고 디지털 기반 기업으로 새롭게 발돋움해 나가는 전력 공급업체를 위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아비바 전 세계 전력 공급업체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파악해, 전력 공급업체가 운영 비용과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도 효율적이고 안전한 지속가능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신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오늘날 전력 산업계 주요 선두기업들은 최적의 에너지원 조합을 찾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하고, 천연가스 및 재생에너지 사용을 가속화하고 있다.

 

또한, 비용과 탄소 배출량을 저감하기 위해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며 발전소 운영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생산량을 최대화하고 새로운 고객 소통 방식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런 디지털화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애널리틱스, 모바일, 머신러닝 및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조합해야 한다. 해당 기술들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으로써 디지털과 인텔리전스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이처럼 산업, 기업 및 비즈니스 리더들에게는 더욱 향상된 민첩성, 신속성, 디지털 성능을 요구하면서도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많은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디지털 트윈, 애셋 스트래티지, 자산성능관리, 커넥티드 워커 및 모바일 오퍼레이터 라운드 등 아비바의 광범위한 산업용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디지털화를 더욱 가속화하고 전력 산업 전반에 클라우드 기술 채택을 지원하기 위해 고안됐다.

 

전력 산업계 아비바의 주요 고객 사례

 

아비바는 전 세계 주요 전력 발전 및 공급 고객사와 함께 혁신을 위해 다양한 협력을 이어왔다. 에넬, 멕시코의 전력청, 듀크 에너지 등의 기업들은 아비바의 솔루션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디지털 및 클라우드 솔루션을 활용해 직원의 안전 및 효율성 향상, 발전소 신뢰도 개선, 리스크 감소, 생산량 증대, 비즈니스 성과 개선 등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

 

전력 산업의 탄력성과 노력이 요구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서는 인프라와 새로운 기술에 대한 투자를 비롯해 사고방식, 공공 정책 및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그리고 개방형 표준 개발과 운영 호환성 증대를 위한 인력 교육 및 현장 기술 교육에 대한 투자가 필요하다.

 

또한, 데이터 프라이버시 및 시스템 보안 리스크를 줄여주는 높은 수준의 사이버 보안 기술도 확보해야 한다.

 

경제 환경이 끊임없이 변화함에 따라 전력 공급업체들은 디지털화를 더욱 가속할 수 있도록 기존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현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확보해야 한다.

 

아비바의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전력 산업의 고객사가 자원 라이프사이클 및 밸류체인을 더욱 종합적인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사들은 운영 안정성을 대폭 향상시키고 IT 및 OT 시스템 전반에 걸쳐 정보 사일로(Silo) 현상을 방지하며 그 과정에서 협업 효율성을 더욱 증대시킬 수 있다.

 

아비바의 에브게니 페도토브(Evgeny Fedotov)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지역 총괄 겸 SVP는 "현재, 전력 산업 전반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활성화되고 있으며 이는 향후 몇 년간 더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궁극적으로 에너지가 생산, 제공, 소비되는 방식을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