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로덕트

배너

시스템베이스, 전원이 필요 없는 배터리형 WiFi 컨버터 출시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헬로티 임근난 기자 |

 

 

시리얼통신 전문기업 시스템베이스(대표 장연식)가 지난 6월 28일 ‘BASSO-1010UW’를 출시했다.

 

BASSO-1010UW (배터리형 RS232/RS485 to WiFi)는 산업 현장의 각종 설비들의 데이터 수집, 제어, 모니터링을 무선으로 연결하며 배터리 내장으로 휴대성을 높여 실외에서 사용자가 편리하게 통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하는 Serial t WiFi 컨버터이다.

 

BASSO-1010UW의 통신 규격은 IEEE 802.11 a/b/g/n을 지원하는 듀얼밴드 Wi-Fi Portable Console로 Infrastructure, Soft AP모드를 지원하여 사용자 원하는 모드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간편한 소프트웨어 설정과 USB-A Port를 이용한 시리얼통신 RS232와 RS485를 지원하고 최고 921.6Kbps의 활용할 수 있는 우수한 통신 기능을 제공하며 WEP, WPA-PSK, WPA2-PSK, Enterprise 등의 무선통신 암호화 모드를 지원한다.

 

공장과 같은 산업 현장에서는 다양한 환경에서 통신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공장 안의 시리얼통신 장비나 센서들과 테스트를 위해 일시적으로 통신할 때 공장 안의 상시 전원이 공급되어야 하는데, 이럴 때 BASSO-1010UW를 이용하면 내장된 배터리의 전원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별도의 전원을 공급할 필요가 없어서 작업이 쉽다.

 

또한, 야외에서 시리얼통신 설비 점검을 위해 일정 시간 통신을 해야 할 때 BASSO-1010UW를 이용하면 원하는 위치에서 무선으로 통신할 수 있다.

 

특히 시스템에어컨 유지보수를 하는 사용자들은 실외기의 RS485 신호선을 통해 노트북과 연결하여 유지보수 프로그램으로 작업을 하는데, 기존에는 유선으로 작업하다 보니 비나 눈이 올 때 작업하기 어려웠다. 그러나 BASSO-1010UW를 이용하면 멀리 떨어진 위치에서 통신할 수 있어 비나 눈을 맞으면서 작업할 필요가 없고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다.

 

BASSO-1010UW는 시스템에어컨 유지보수 사업자 외에도 키오스크, 전광판, 버스정류장, 발전소, CCTV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