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SKT-제네시스, 기업 대상 AI 콘택트센터 서비스 출시

SKT AI 기술과 제네시스 콘택트센터 서비스 간 시너지 기대

URL복사

헬로티 조상록 기자 |

 

 

SK텔레콤(이하 SKT)이 콘택트센터 솔루션 기업 제네시스와 손잡고 ‘SKT AICC(AI Contact Center, 이하 AICC)’ 서비스를 출시한다.

 

AICC는 전화로 고객을 관리하는 콜센터를 이메일, SNS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추가한 ‘콘택트센터’에 음성인식, 챗봇 등 AI 기술을 적용한 것이다.

 

제네시스는 100여 개국에서 1만 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센터 및 기업 통신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콘택트센터 시장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이다.

양사는 25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SKT의 AI 기술, 고객센터 운영 경험과 제네시스의 클라우드 콘택트센터 플랫폼 서비스 간 시너지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고 밝혔다. 양사는 금융 산업을 비롯해 각 기업의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구독 모델을 기반으로 기업의 콘택트센터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방침이다.

 

SKT AICC 서비스는 고객 음성을 AI가 실시간으로 인식하는 음성인식(Speech to Text), 답변을 음성으로 송출하는 음성합성(Text to Speech), 챗봇 등 SKT AI 기술을 적용해 고객 문의를 쉽게 접수하고 상담원 대신 답변을 제공하는 등 상담업무 생산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상권분석 솔루션 ‘맵틱스(Maptics)’ 등 SKT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해 중소상공인들이 고객별 타겟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구매 전환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양사는 클라우드 기반 SKT AICC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내 기업들이 해외 진출 시 통합 콘택트센터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에 해외 지사를 운영하는 기업들은 별도의 콘택트센터 인프라와 인력을 통해 국가별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국가별로 콘택트 센터를 독립적으로 운영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했다.

SKT AICC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콘택트센터를 해외에 따로 구축할 필요 없이 국내 AICC 기반으로 신속하고 쉽게 해외 콘택트센터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양사는 공동 영업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SKT AICC 도입 잠재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2024년까지 금융권을 비롯한 클라우드 콘택트센터 시장 점유율 1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