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DB하이텍-충북도-음성군, 국내 시스템반도체 상생 발전 협약 체결

DB하이텍, 생산량 증대 및 투자규모 확충 노력
충북도와 음성군, DB하이텍의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헬로티 서재창 기자 |

 

 

DB하이텍이 지난 18일 충청북도, 음성군과 도청 소회의실에서 국내 시스템반도체 상생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DB하이텍은 최근 8인치 웨이퍼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확대되자 향후 반도체 시장상황과 성장세, K-반도체 전략에 따른 정부의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투자를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으로 충북도와 음성군은 DB하이텍의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한다.


DB하이텍은 생산량 증대 및 투자규모 확충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지역자재 구매, 지역민 우선 채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도 최대한 힘쓰기로 했다.


DB하이텍은 국내 최초의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 기업으로 1997년부터 충북 음성에서 8인치 반도체 팹(FAB)을 운영해오고 있다.


DB하이텍은 2010년대 중반 월간 생산량 10만장 수준이었으나 올해 14만장 수준으로 생산규모를 확대해 왔으며, 2030년까지 월간 생산량 20만장 규모로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시종 도지사는 "DB하이텍이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적 반도체 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음성군과 함께 최대한 지원할 것”임을 밝혔다.


양승주 DB하이텍 부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당사는 물론 국내 시스템반도체 생태계의 상생 발전을 이끌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시종 도지사, 조병옥 음성군수, 양승주 ㈜DB하이텍 부사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