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EMVA, 산업용 카메라 표준 ‘EMVA 1288 릴리스 4.0’ 발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헬로티]

 

유럽머신비전협회(EMVA)는 산업용 카메라의 객관적 특성화를 위한 표준인 EMVA 표준 1288의 릴리스 4.0을 발표했다. 협회가 지난 3월 16일 일반에 공개한 이 모듈은 카메라와 이미지 센서 기술의 급속한 발전을 고려한 최초의 EMVA 표준 1288 모듈이라고 EMVA는 말했다.

 

EMVA는 2005년 머신비전 응용에 사용된 카메라와 이미지 센서에 대한 사양 매개 변수를 측정, 계산 및 표시하는 글로벌 통합 방법을 정의하는 이니셔티브의 중심 구성 요소로서 표준을 시작했다.

 

모듈식 접근 방식으로 제공되는 릴리스 4.0은 표준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이며 2016년 이후 처음이다(릴리스 3.1). 이전에는 EMVA 1288 표준(선형 모델 포함)의 적용은 선형 반응이 있고, 사전 처리 고려 사항이 없는 카메라로 제한되었다.

 

릴리스 4.0은 릴리스 4.0 일반 및 릴리스 4.0 선형으로 구성된다. 이러한 발전을 통해 EMVA 1288 표준의 보편적 시스템 이론적 접근법으로 인해 모델이 없어도 전처리를 알 수 없는 비선형 카메라 또는 카메라의 특성화를 가능하게 한다. 선형 카메라 모델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이제 모든 애플리케이션 관련 품질 매개 변수를 이러한 방식으로 측정할 수 있으며, 카메라 특성에 따라 선형 또는 일반 모델에 따라 평가를 적용할 수 있다.

 

 

 

릴리스 4.0에는 확장된 특성도 포함되어 있다. 파장 범위가 UV에서 SWIR 범위까지 확장된다. 이제 주어진 이미지 획득 촬영장비의 원시 데이터를 표준에 따라 특성화할 수 있다. 표준은 이제 여러 채널에서 계산 및 파생된 양에 적용할 수 있다. 불비균질성은 세부적으로 측정되고 이제 열, 행 및 픽셀 변형으로 분해되어 단 두 개의 캡처 된 이미지에서 모든 강도 수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택적으로, 광학 또는 조도가 있는 카메라는 이미지 센서가 설계된 광학 장치의 출구 동공 위치에 의해 측정될 수 있다. 이는 표준이 현재 적합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장자리로 이동한 픽셀이 있는 이미지 센서의 경우 적합하며, 특성 곡선의 선형성에 더 적합한 측정값이 있습니다.

 

EMVA는 릴리스 4.0에 대한 수일 간의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교육은 EMVA 회원사와 협력하여 진행된다.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은 또한 전문가 수준의 인증 프로그램을 계속할 것이라고 EMVA 관계자는 말했다. 이는 EMVA 1288 측정을 직접 수행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고 새로운 카메라 개발 여부에 관계없이 측정 결과를 자세히 이해하려는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라고 EMVA 관계자는 설명했다. 품질 관리 또는 특정 응용 프로그램에서 카메라가 작동하는 방식을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함이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