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오토메이션월드

일반뉴스

배너

노르딕 세미컨덕터, 이미지네이션의 와이파이 기술자산 인수… 와이파이 분야 사업 확장

URL복사
[무료등록] 물류센터 자동화 솔루션의 '끝판왕', 스마트물류 구현의 첫걸음을 함께 합니다 (5.25)

[헬로티]


노르딕 세미컨덕터(한국지사장 최수철)는 그래픽, 비전, AI 프로세싱 기업인 이미지네이션 테크놀로지스의 인시그마(Ensigma) 와이파이 개발팀 전체와 인그시마 관련 와이파이 IP 기술자산을 인수하고, 자사의 무선 기술 전문역량을 와이파이 분야로 확장한다고 밝혔다. 


노르딕은 오랫동안 고객들로부터 와이파이 기술 확보에 대한 요구를 받아왔으며, 최첨단 와이파이 솔루션을 제공하는 입증된 실적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와이파이 개발팀을 글로벌 조직에 통합함으로써 완벽한 기회를 확보했다.


▲ (좌측부터)노르딕의 스베인-에길 닐슨 CTO, 스벤-토르 라르센 CEO, HR 디렉터 키에틸 홀스타드


이를 통해 노르딕은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3가지 무선 IoT 기술, 즉 블루투스, 와이파이, 셀룰러 IoT(LTE-M 및 NB-IoT 버전 모두)를 모두 제공하는 몇 안 되는 회사 중 하나가 됐다. 


이번 인수에는 영국, 스웨덴, 인도, 대만에 있는 이미지네이션 테크놀로지스의 상당 수의 직원이 포함된다. 이중 약 15%는 블루투스 LE 전문가들로 노르딕의 기존 블루투스 LE(Bluetooth Low Energy) 팀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스베인-에길 닐슨 CTO는 “노르딕은 이번 인수를 통해 오랫동안 고객들이 요청했던 와이파이 기술 지원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즉시 판매할 수 있는 와이파이 디바이스가 아닌 IP를 인수했기 때문에 즉각적인 변화는 일어나지 않겠지만, 향후 차세대 노르딕 제품에 와이파이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닐슨 CTO는 또 “수십 년간 최첨단 와이파이 설계 경험과 전문지식을 쌓아 온 완벽한 와이파이 팀을 통해 노르딕이 와이파이 무선 기술에 대한 모든 것을 습득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다행스럽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제 우리는 모든 연결 제품라인을 보유할 수 있게 됐으며, 이미지네이션의 와이파이 팀이 합류함으로써 다른 모든 무선 제품군과 마찬가지로 노르딕이 기초부터 개발한 와이파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추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노르딕의 제품관리 디렉터인 키에틸 홀스타드는 “노르딕의 강점인 저전력 무선 기술과 배터리 기반 IoT 기기를 지원하는 최신 저전력 와이파이 기술의 발전으로 놀라운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는 수십 년 동안 축적된 초저전력 무선 기술에 대한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저전력 무선 애플리케이션에서 와이파이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와이파이 얼라이언스의 적극적인 회원사가 되어 다른 여러 주요 표준 기구 및 기관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홀스타드는 또 “이번 인수가 노르딕 제품에 어떠한 영향이 미칠 것인지 구체적으로 언급하기는 아직 이르지만, 모든 무선 기술을 통합한 개발 플랫폼과 환경을 만들 계획이다. 기술적 진입장벽을 낮추고, 불필요한 모든 설계 복잡성을 모두 제거하여 노르딕 고객들이 노르딕 기반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에 고품질의 저전력 와이파이 기능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들이 기대하는 모든 이점을 제공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노르딕의 스벤-토르 라르센 CEO는 “노르딕은 오랫동안 다수의 글로벌 지역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왔으며, 새로운 직원들이 따뜻한 환영 속에 우리의 일상적인 업무와 직원 문화에 통합되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지네이션 테크놀로지스의 사이먼 베레스포드-와일리 CEO는 “이미지네이션은 그래픽, 비전, AI 프로세싱에 보다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와이파이 IP 사업부는 무선 연결을 중심에 두고 전략적, 기술적, 상업적 혁신과 성장에 주력하는 회사 내에서 훨씬 더 장기적으로 유리할 것으로 판단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가 이러한 기술과 팀을 위한 좋은 터전을 마련해 준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완벽한 조합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