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엘코퍼레이션, 인사이드3D프린팅서 신제품 '폼 3L' 국내에 첫 선

URL복사

[헬로티]


개인용에서 산업용까지 다양한 3D프린터 선보일 예정


폼랩의 신형 3D프린터인 '폼(Form) 3L'이 국내 일반 대중에 처음 소개된다.


▲지난해 개최된 2019 인사이드3D프린팅에 참가한 엘코퍼레이션


엘코퍼레이션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0 인사이드 3D프린팅 컨퍼런스&엑스포' 행사에 글로벌 3D프린팅 솔루션 업체인 폼랩의 최신 3D프린팅 기기인 '폼3L'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공개한다고 밝혔다. 


폼랩의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사인 엘코퍼레이션은 폼랩 본사를 대표해 이번 행사에 참가하며 폼랩의 신제품인 대형 SLA 3D프린터인 '폼 3L'을 비롯해 '폼 3B'와 '폼3' 및 '폼 워시' '폼 큐어' 등 폼랩의 전 제품 라인업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특히 이번에 처음 국내에 소개되는 폼 3L은 기존 제품인 '폼 3'보다 크기가 더 커져 사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용도로 3D 제조물을 출력할 수 있어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폼 3L은 제품 크기가 77.5×52×73.5㎝이며 이를 통해 출력할 수 있는 출력물의 최대 크기도 33.5×20×30㎝로 기존 폼 3의 14.5×14.5×18.5㎝보다 두 배 가량 크다. 이뿐 아니라 폼 3L은 폼 3와 동일한 레진을 쓸 수 있어 기존 폼 3 사용자도 레진을 상호 호환해 사용할 수 있다.


엘코퍼레이션은 '폼 1', '폼 1+', '폼 2', '폼 3' 등 지금까지 폼랩에서 출시한 모든 제품을 선보이는 전시공간도 마련해 폼랩의 기술 발자취를 관람객들이 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아울러, 폼랩의 다양한 레진을 활용한 분야별 샘플들을 전시함으로써 덴탈Ÿ엔지니어링 Ÿ디자인 등 각 분야 관계자들에게 폼랩 3D 프린터로 출력한 각종 출력물을 눈으로 확인하도록 할 계획이다.


엘코퍼레이션은 지난 7년간 쌓아온 3D프린팅 관련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품의 유통뿐 아니라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A/S 기술지원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확실한 토털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폼랩 본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전 세계 시장 동향을 읽고 한국에 필요한 산업분야에 방향성을 제시해왔다.


또한, 기존 고객 프로파일링을 통한 맞춤형 관리 및 상담 진행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왔으며 폼랩 유저들의 활용사례를 공유해 더 많은 산업분야에 3D프린터 활용 사례를 소개해 3D프린터 활용 분야의 지평을 확대해오고 있다.


앞으로도 엘코퍼레이션은 국내 3D프린팅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온Ÿ오프라인 세미나와 DM 활동을 진행하는 등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임준환 엘코퍼레이션 대표이사는 "글로벌 3D 프린팅 솔루션업체 폼랩의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인 엘코퍼레이션은 전문적인 지식공유와 교육으로 주요 산업분야에 3D프린터 도입이 용이하도록 기술지원과 서비스를 아끼지 않겠다"며, "조만간 스마트시스템을 구축해 다양한 분야의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관리 및 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엘코퍼레이션은 이번 2020 인사이드 3D프린팅 컨퍼런스&엑스포에서 폼랩 부스와는 별도로 엘코퍼레이션의 자체 부스를 독립적으로 운영해 마크포지드, 얼티메이커를 비롯해 루고, 신트라텍, 스냅메이커 등 엘코퍼레이션이 유통, 판매하는 3D프린터 전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신트라텍 S2, 스냅메이커 2, 루고 듀얼 등 신제품을 동시에 전시해 국내 소비자에게 개인용부터 산업용에 이르는 해외 유명 3D프린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