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보쉬, 1800W 성능의 바이터보 18V 충전 원형톱 출시

URL복사

[헬로티]


보쉬가 바이터보 브러시리스(BITURBO Brushless, 이하 바이터보) 기술의 국내 네 번째 제품으로 전문가용 18V 충전 원형톱 ‘GKS 18V-68 GC Professional’을 출시했다.


출시된 원형톱은 강력한 브러시리스 모터를 탑재, 보쉬의 프리미엄 프로코어18V 배터리와 사용 시 1,800W 성능의 유선 원형톱과 동급의 절단력을 자랑한다. 자사 테스트 기준으로 기존 1,600W 유선 원형톱보다 절단 속도가 14% 더 빠르다. 이를 통해 두껍고 견고한 자재도 쉽게 자를 수 있으며, 목재 작업의 경우 최대 68mm 깊이의 직각 절단과 50mm 깊이의 45도 절단이 가능하다.


▲보쉬 바이터보 원형톱 ‘GKS 18V-68 GC Professional


이번 제품에는 새로운 인체공학적 보조 손잡이 컨셉을 적용해 어려운 절단 위치에서도 원활한 제어가 가능하다. 특히 베벨 절단을 할 때 톱을 작업 환경에 따라 간편하게 이동하면서 자재 절단에 필요한 만큼의 압력을 가할 수 있다.


사용자는 직관적인 공구 디스플레이(HMI)를 통해 작동 속도를 조절하거나 작업 모드를 쉽게 변경할 수 있다. 톱날 회전 속도는 1단계부터 6단계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커넥티비티 기능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의 보쉬 툴박스 앱에서 나만의 커스터마이즈된 속도와 모드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판재 절단과 같은 간단한 작업을 할 때 에코 모드를 사용하면 작동 시간을 최대 30%까지 늘릴 수 있으며, 공구의 과열 상태에 따라 인터페이스 테두리가 녹색/노란색/빨간색으로 표시돼 안전한 공구 사용을 돕는다.


새로운 바이터보 충전 원형톱은 ‘인텔리전트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이는 킥백(Kickback)을 최소화하며, 모터 브레이크가 단 0.5초 만에 작동해 작업 중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안전하게 멈출 수 있게 해준다.


한편 바이터보 기술은 보쉬의 고성능 브러시리스 모터와 프리미엄 배터리 프로코어18V(ProCORE18V) 기술을 결합한 시너지 효과를 통해 최대 1800W의 유선 공구급 출력을 발휘하는 기술이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