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뉴타닉스,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 ‘카본 플랫폼 서비스’ 공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헬로티]

 

뉴타닉스는 자사 최대 연례 글로벌 컨퍼런스인 ‘닷넥스트(.NEXT)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컨퍼런스’에서 ‘카본 플랫폼 서비스(Karbon Platform Services)’를 공개했다.

 

카본 플랫폼 서비스는 자동화된 시스템 관리 보안이 탑재된 쿠버네티스 기반의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형 플랫폼(PaaS)이다.

 

어느 클라우드 환경에서나 마이크로서비스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하고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플랫폼은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온프레미스, 퍼블릭 클라우드 또는 엣지 환경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실행하는 동시에 기존 인프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분리할 수 있는 턴키 관리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IT 운영팀에게 단순하고 일관된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 및 보안 프레임워크를 지원한다.

 

뉴타닉스는 카본 플랫폼 서비스 출시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여정을 가속화하도록 자사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디지털 혁신의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기업들은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민첩한 데브옵스(DevOps) 프로세스 운영이 지닌 잠재력을 끌어내는 데 종종 어려움을 겪는다.

 

특히,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생태계와 함께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쿠버네티스는 광범위한 기술 자원 없이는 구현이 어렵다. 또한, 기업은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및 IT 자원을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동시에 온프레미스와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쿠버네티스를 구축할 줄 알아야 한다.

 

라지브 미라니(Rajiv Mirani) 뉴타닉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IT자원은 디지털 기업에 있어 가장 핵심적인 요소이다. 그러나 기업 확장,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  점점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 관리 등 증가하는 엔지니어링 요구는 IT를 더욱 복잡하게 만든다”며 “뉴타닉스는 카본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오케스트레이션 작업을 더욱 간단하게 만드는 동시에 IT팀과 개발팀 간의 관계를 더욱 간소화하여 고객의 데브옵스 전략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신규 클라우드 네이티브 PaaS 솔루션은 기존 인프라를 따로 관리할 필요 없이 애플리케이션 및 오케스트레이션 작업을 더욱 간소화한다.

 

카본 플랫폼 서비스는 뉴타닉스 HCI 소프트웨어의 통합 구성요소로 현재 제공되고 있는 ‘뉴타닉스 카본’ 솔루션의 핵심 쿠버네티스 라이프사이클 관리 기능을 기반으로 한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여러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광범위한 마이크로 서비스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는 자동화된 시스템 관리 보안과 멀티테넌시 환경을 제공한다.

 

데미안 파스퀴넬리(Damien Pasquinelli) 하디스 그룹 CTO는 “하디스 그룹은 엣지와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에서 자사 ‘리플렉스’와 ‘비전 인사이트’를 호스팅할 수 있고, 퍼블릭 클라우드 상에서 소프트웨어 개발과 머신 트레이닝을 시행할 수 있는 단일 PaaS  플랫폼이 필요했다”며 “카본 플랫폼 서비스는 PaaS  솔루션의 풍부한 서비스를 비롯해 뉴타닉스 특유의 단순성과 편리성을 여러 클라우드 환경 간에 제공한다. 카본 플랫폼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비전 인사이트 개발팀과 데브옵스팀이 이전 대비 25% 빠르게 프로토타입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카본 플랫폼 서비스 상에서 구동되는 자사 소프트웨어는 이미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같은 고객들을 위해 이미 생산 단계에 있다”고 전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