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HPE, 5G 기반 개방형 표준 제품 출시 ‘텔코 엣지’ 시장 공략 강화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첨단 헬로티]


HPE는  5G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신규  개방형 표준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HPE는 해당 포트폴리오를 근간으로 텔코 엣지(Edge) 시장 공략을 강화해, 사용자에게 강력하고 개인화된 실시간 경험을 제공하고 전세계 통신사의 5G 연계 수익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HPE PaaS 기반 엣지 투 클라우드 전략은 5G 코어를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 스택, 최적의 텔코 코어 및 엣지 인프라  청사진, WI-FI 6 기반 서비스를 활용하여  통신사로 하여금 5G 기반 부가가치 창출을 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 구현을 목표로 한다. 이번에 소개된 신규 포트폴리오는 캐리어 그레이드 인프라 및 모듈형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기반의 개방형 상호 운용 플랫폼으로써,  텔코 코어, 엣지 및 엔터프라이즈 전반에 신규 5G 서비스 구축을 지원하고 자동화된 애자일 환경을 마련한다.


• 텔코 코어(Telco core) – HPE 신규 5G 코어 스택(HPE 5G Core Stack)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컨테이너 기반의 소프트웨어 스택으로 구동되어  통신사로 하여금 서비스 가입자 및 기업 고객에게  5G 서비스를 신속히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코어 네트워크 기능을 제공한다.


• 텔코 엣지(Telco edge) – HPE는 가상 무선접속 네트워크(Virtual Radio Access Networks, vRAN)와 다중 접속 엣지 컴퓨팅(Multi-access Edge Computing, MEC)을 지원하는 범용 플랫폼으로 혁신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본 플랫폼은 통신사에게 셀룰러 네트워크 엣지 단에서 최적의 IT 서비스 환경을 제공한다.


• 엔터프라이즈 엣지 (Enterprise edge) – 에어 패스(Air Pass) Wi-Fi / 5G 로밍 및 에어 슬라이스 (Air Slice) SLA 관리를 포함한 혁신적인 아루바 센트럴(Aruba Central) 서비스는 통신사가 Wi-Fi로 연결된 사용자 및 IoT 디바이스에 원활하게 액세스 할 수 있게 하여 사용자, 디바이스, 사물이 상호 작용 구현을 통해 사업 성과를 창출하는 엔터프라이즈 에지로 5G 범위를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 사용량 기반 IT 서비스 모델(HPE GreenLake) – HPE GreenLake 서비스는  실 사용량 기반 종량제 과금 체계의 서비스형 IT 솔루션을 제공한다. 본 서비스형 IT 솔루션은 전문적이고 검증된  엔터프라이즈급 엣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통신사의 초기 투자 비용과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신속히 5G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게 한다.


HPE 커뮤니케이션 및 미디어 솔루션(Communications & Media Solution, CMS)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인 필 모트람(Phil Mottram)은 “개방성(openness)은 5G가 지닌 진보적인 혁신 중 핵심 부분이며, HPE 5G 코어 스택은 운영비 감소 효과와 구축 속도 향상은 물론 단일 벤더 방식에 구애받지 않아 멀티 네트워크 및 기술과의 호환성을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5G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HPE는 통신사로 하여금 멀티 벤더 솔루션 기반 개방형 5G 코어 스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vRAN 기반 최적의 엣지, 환경과 MEC 및 Wi-Fi 6를 활용한  초연결성 및 새로운 컴퓨팅 경험을 제공하는 점에서 독보적인 우위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5G의 장점과 성능을 완벽히 구현해내기 위해서는, 5G SA 코어 및 5G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의 업그레이드가 선행돼야 한다. 이전 세대의 네트워크는 단일 벤더의 독자적인 시스템에 의존하는 반면, 5G는 업계 표준 인프라와 멀티 벤더 모듈식 소프트웨어를 근간으로  개방형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제공하여  통신사로 하여금 5G 기반 신규 부가가치 서비스 개발 및 수익 창출을 가능하게 한다.


텔코 엣지 단에는 아직 일부 레거시 인프라 기반 RAN이 잔존하여 높은 운영비용과 제한된 속도를 경험한다. 또한 5G는 고주파 대역의 특성상 건물 내 전파 손실이 크기 때문에 초저지연 서비스 환경을 위해서는 5G RAN과 Wi-Fi 6 네트워크가 모두 구축돼야 한다.


HPE의 개방형 5G 포트폴리오는 코어, 엣지 및 기업 전반에서 5G로의 전환을 저해하는 요소들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5G의 잠재력을 끌어냄으로써, 자동차, 교육, 금융, 공공기관, 제조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부가가치 서비스 및 산업간 융합 서비스 구현을 가능하게 한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5G 코어 소프트웨어 스택 및 통합 솔루션으로 5G 전환 가속화

5G 역량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RAN과 5G 코어망이 결합되어야 한다. 이를 통해 전체적인 관리와 데이터 공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트워크 슬라이싱이 가능해진다. 더불어 기존 네트워크와 상호 운용이 가능한 개방형 플랫폼을 통해, 통신사는 5G 기반 신규 서비스속 출시를 가속화할 수 있다. 


HPE 5G 코어 스택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방식의 컨테이너화된 5G 코어망 소프트웨어 스택으로, 5G를 통한 새로운 부가가치 수익원을 발굴하고, 이전 세대 네트워크와의 원활한 연결을 지원하며, 향후 5G 기술 진보에 대비할 수 있는 표준화된 설계를 기반으로 한다. HPE 5G 코어 스택은 검증된 HPE 텔코 코어 및 엣지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HPE GreenLake의 서비스형 방식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통신사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방형 5G 코어를 구축함으로써 필요에 따라 네트워크 기능을 손쉽게 업그레이드 및 교체하여 시장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동시에 특정 벤더 종속을 방지할 수 있다.


vRAN 및 엣지 컴퓨팅 구현

HPE는 최적의 텔코 엣지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혁신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으며, 텔코 및 엔터프라이즈 엣지에서 vRAN과 MEC 상용화를 위한 새로운 인프라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는 통신사로 하여금 새로운 엣지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들이 이를 새로운 부가가치 발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Wi-Fi 6를 활용한 기업 내 향상된 5G 경험

통신사 가입자가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서 실내에서의 원활한 네트워크 연결을 유지하기 위해 기업의 Wi-Fi 네트워크로 수동 전환할 때 액세스 및 가시성이 손실되는 문제점이 발생하며, 이는 통신사의 서비스 품질을 저하시킨다. 패스포인트(Passpoint)® 기술과 새로운 아루바 에어 패스(Aruba Air Pass) 서비스를 사용하는 셀룰러 사용자는 SIM 증명 방식을 통해 아루바의 기업 고객이 운영하는 Wi-Fi 네트워크로 안전하게 자동으로 전환되며, 이를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가 확인 할 수 있다. 이 기술은 통신사가 Wi-Fi에 연결된 사용자 및 IoT 디바이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동시에 5G 설치 공간을 기업으로 확장하도록 한다. 또한 높은 서비스 수준을 유지시켜주고, 새로운 서비스 및 수익을 창출하는데 기반이 된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