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한약 등으로 어혈 제거”

URL복사

교통사고는 언제 어떻게 일어날지 예측하기 어렵다. 또한 교통사고 정도에 따라 피해양상도 다양한 특성으로 나타난다. 


교통사고는 대형사고 보다는 경미한 사고가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가벼운 접촉사고 발생시에도 차에서 내려 피해차량을 확인하는 등 사고 후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특히 경미한 교통사고 발생시에도 목과 허리가 크게 앞뒤로 흔들리는 등 신체가 받을 충격은 클 수밖에 없다. 



사람들은 대체로 가벼운 접촉사고 발생시 대처요령 등을 잘 몰라 대물사고 처리에 급급해 하지만, 가벼운 교통사고 시에도 뒷목통증, 허리통증, 타박상 등 교통사고 후유증 등이 발생될 수도 있어 사고 직후 증상이 없더라도 X-ray, MRI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교통사고후유증증상은 매우 다양하다. 목, 허리통증은 물론 환자에 따라 두통, 어지럼증, 메스꺼움, 소화불량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사고 당시에는 통증이 없다가 사고 2~3일 후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평소 목통증과 허리통증이 있던 사람이라면 사고로 인해 목디스크, 허리디스크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강남 모커리한방병원 이민호 원장은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은 내과적인 검사를 해봐도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 한방에서는 이에 대한 원인을 어혈로 보고 있다”며 “어혈이란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기혈순환에 이상이 발생한 것으로 한방에서는 약침치료, 추나요법, 한약, 물리치료, 도수치료 등 다양한 치료를 통해 어혈을 제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