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원강초경, 지하연속벽 공구인 ‘BC커터 비트’ 신재종 E5 출시

URL복사
[무료 웨비나] 미래의 자동차 조명을 재조명하다: Analog Devices의 혁신적인 솔루션 (5/29)

[첨단 헬로티]


건설 및 광산용 공구 제조 전문업체인 ‘원강초경(Wonkang Tungsten Roadbit)’이 지하연속벽 공구인 신재종 E5를 장착한 ‘BC커터 비트(BC Tooth Bit)’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내구성이 강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신제품으로, 지하 80m까지 굴착할 수 있다. 또한, 이 비트는 고르게 마모되도록 개발되어, 홀더 손상을 방지하고 장비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신재종E5 장착BC Tooth 제품(왼쪽) 및 지하연속벽 장비(트렌치커터)에 장착된 모습


원강초경은 굴착, 도로 계획, 재생, 터널링과 광산 산업을 위한 공구 및 액세서리의 전체 제품군을 제조한다. 이 회사는 강낙준 대표가 1973년에 창업하여 부산에 연고를 둔 46년이 된 중소기업이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최초로 지하연속벽 공구를 개발하여 1990년에 여의도증권단지 빌딩(수주업체: LT삼보, 당시 삼보지질) 지하연속벽 현장에서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공구를 국산으로 대체 개발하여 상용화했다. 


또한, 원강초경은 현재까지 꾸준히 개발이 이루어져 전세계 최고 품질로 인정을 받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싱가포르, 홍콩, 일본 및 중동)에 수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원강초경 관계자는 “원강초경은 외국의 수입에만 의존하던 건설 토목 공구의 국산화를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 이제 원강초경은 세계굴지의 기업들이 생산하는 공구들과 품질면에서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되었다”며 “국가기간산업과 국토개발을 위한 새로운 특수공구 개발을 위해 더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