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Interview] 크레아폼 이재찬 차장, “최초의 휴대용 3D 스캐너, 최고의 스캐너로 발전시킬 것”

URL복사

[첨단 헬로티]


3D 스캐너 기업 크레아폼(Creaform)은 ‘최초’라는 수식어를 가지고 있다. 최초로 휴대용 스캐너를 만든 기업. 그 후 여러 기업들이 휴대용 제품을 출시한 시간 동안 크레아폼은 제품 성능을 높이는 데 노력을 기울였다.


지난 4월에는 고정밀 3D 스캐너 ‘핸디스캔 블랙(HandySCAN BLACK)과 고스캔 스파크(GoSCAN SPARK)를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크레아폼 이재찬 차장


Q.크레아폼에 대해 간략히 소개한다면?


A. 크레아폼은 2002년 캐나다 퀘백주에 설립된 기업으로, 2005년 핸디스캔 3D 레이저 스캐너를 최초로 출시했다. 2015년 한국 지사를 세운 이후 2~3년이라는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100군데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했다.


Q. 크레아폼 제품의 특징은 무엇인가?


A. 휴대용 스캐너는 고정형과 비교했을 때 이동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지만 정확도가 상대적으로 낮다는 것이 단점이다. 크레아폼 제품은 이런 단점을 최소화 하는 데 역점을 둔다. 한 예로 보통의 휴대용 스캐너는 표면의 반사가 심하거나 검은색일 경우 스캔이 잘 안 됐다. 핸디스캔 3D 제품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했고, 속도와 정확도를 한층 높였다.


특히 지난 4월에 출시한 핸디스캔 블랙은 이전 제품보다 4배 향상된 해상도를 지원하고, 넓은 영역의 스캐닝과 디테일을 향상을 위해 블루레이저를 적용했다.


크레아폼 제품은 속도, 정확도 뿐만 아니라 사용이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다. 실제 현장에서는 상황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해야 하기 때문에 편리한 사용성은 큰 장점이 된다.


Q. 스캐닝은 소프트웨어도 중요할 것 같은데...


A. 스캐닝은 정확히 측정한 데이터가 가장 중요하다. 소프트웨어는 작업 환경에 적합한 제품을 사용하면 된다. 핵심은 이 역시 사용성이 편리해야 한다는 것이다. 크레아폼은 초도품 검사 또는 품질 관리용으로 설계된 3D 검사 소프트웨어 ‘VXINSPECT’, 3D 스캔 데이터를 CAD 및 3D 프린팅 공정에 통합할 수 있는 스캔 - CAD 소프트웨어 모듈 ‘VXMODEL’ 등을 제공한다.


Q. 향후 전략은?


A. 휴대용 스캐너는 자동차 산업 주로 사용된다. 하지만 점차 스캔 정확도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산업군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크레아폼은 적용 가능한 산업군을 확장하고, 크레아폼만의 차별점을 더욱 강화시켜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