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인피니언, EtherCAT® 개발 기간을 3개월로 단축하는 개발 키트 선보여

  • 등록 2017.04.04 17:23:54
URL복사
[무료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미리보기: AI가 결합된 AutoCAD (4/2)

 

 

[헬로티]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EtherCAT®  개발 기간을 3개월로 단축할 수 있는 개발 키트들을 선보였다. 이들 키트는 XMC4300 Relax EtherCAT 키트와 XMC4800 EtherCAT 자동화 키트이다. 두 키트 모두 EtherCAT 승인 시험을 통과했으며 현재 공급되고 있다.

 

EtherCAT 노드를 통합한 XMC 마이크로컨트롤러 XMC4300과 XMC4800은 공장 자동화, I/O 모듈, 로봇에 적합하다. 모든 XMC4800 마이크로컨트롤러는 AEC Q100을 충족하므로, 상업용/건설용/농업용 자동차에도 적합하다.

 

이 키트는 EtherCAT 슬레이브 애플리케이션에서 XMC4300(LQFP-100 패키지)의 성능을 평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XMC4300은 ARM® Cortex®-M4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며, 144MHz로 실행되는 최대 256KB 임베디드 플래시 메모리와 128KB SRAM을 포함한다.

 

XMC4300 Relax EtherCAT 키트는 표준 마그네틱 플러그, RJ45 잭을 통한 IN 및 OUT 인터페이스, 케이블을 사용한 EtherCAT 노드와 PHY 대 PHY 연결을 사용한 선택적인 EtherCAT 노드를 제공한다. D-SUB 9 플러그를 통한 CAN 트랜시버와 CAN 커넥터를 사용해서 혼합적인 네트워크를 편리하게 평가할 수 있다. 또한 이 키트는 아두이노(Arduino) 하드웨어 호환 핀아웃을 제공하며 3.3V 및 5V 아두이노 쉴드의 전압 레벨 시프터를 포함한다.

 

이 키트에 채택된 XMC4800 마이크로컨트롤러는 ARM® Cortex-M4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다. 또한 144MHz CPU, EtherCAT 슬레이브 컨트롤러 통합, 최대 2MB 임베디드 플래시 메모리, 352KB RAM, 포괄적인 유형의 주변장치 및 인터페이스 기능을 포함한다.

 

XMC4800 EtherCAT 자동화 키트를 사용하면 네트워크 산업 자동화 및 인더스트리 4.0 애플리케이션을 편리하게 개발할 수 있다. 또한 이 키트는 네트워크로 연결된 생산에서 시스템 무결성과 데이터 보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디자이너들을 위해 추가적인 인피니언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임베디드 인증을 위한 OPTIGA™ Trust E)를 적용했다. OPTIGA Trust E는 한 방향만의 인증 메커니즘을 사용하므로 PKI 네트워크를 더 잘 보호할 수 있다.

 

또한 XMC4800 EtherCAT 자동화 키트는 빠르게 리드아웃할 수 있도록 64KB의 SPI FRAM을 제공한다. 이 개발 키트의 또 다른 혁신적인 점은 휘발성 메모리로서 64Mb의 SDRAM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 메모리를 병렬 인터페이스로 연결할 수 있다.

 

그리고 이 키트는 인피니언의 ISOFACE™를 적용하고 있다. ISOFACE는 24V 산업용 제어 및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갈바닉 절연 8채널 하이사이드 스위치다. ISOFACE는 산업용 컨트롤러의 저전압 제어 측 부품들을 공장 플로어로 연결되는 출력 채널로부터 절연한다.

 

이들 키트는 소프트웨어 개발 툴을 지원한다. 두 키트 모두 DAVE™ 개발 환경을 지원하므로 저수준 드라이버와 앱들을 포함하는 라이브러리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 EtherCAT 용으로 DAVE는 Beckhoff의 SSC(Slave Stack Code)를 사용한다. 또한 주요 써드파티 업체들로부터 제공되는 상용 EtherCAT 슬레이브 스택을 사용할 수 있다.

 

김희성 기자 (npnt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