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배너

한국환경산업협회 출범

  • 등록 2012.12.21 12:45:11
URL복사


‘한국환경산업협회’가 법정법인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이번 협회 출범으로 급증하는 세계 환경시장을 선점하고 국내 환경산업 육성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는 등 국내 환경산업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환경산업협회’는 18일 서울 중구 플라자 호텔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협회 설립은 2011년 4월 ‘환경기술 및 환경산업 지원법’ 개정에 따라 한국환경산업협회가 법정 법인화 된 이래 그간 관련 업계가 협회 설립을 추진해 온 끝에 성사됐다.


앞으로 협회는 회원 상호 간의 정보교류와 권익보호는 물론, 환경산업 육성을 위한 제도 연구, 해외시장 정보조사, 해외 시장개척단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와 함께 중장기적으로 실적조사업무, 환경기술인증, 교육업무 등으로 협회 업무영역의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환경부 이찬희 녹색환경정책관은 “환경부는 2012년말 마련할 예정인 ‘환경기술 및 환경산업 육성계획(2013~2017)’상의 국내 환경산업 육성 및 해외시장 진출 지원사업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환경산업협회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추진함으로써 시너지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2017년까지 국내 대ㆍ중견ㆍ중소 환경기업 500여 개 사를 환경산업협회 회원사로 유치해 환경부문 동반성장의 성공적 모델을 정립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