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배너

삼성전자,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 2012' 참가

  • 등록 2012.10.30 14:45:26
URL복사

 


삼성전자가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 2012(Low Carbon Green Growth Expo 2012)'에 참가한다. 환경부와 녹색성장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녹색성장 관련 행사중 국내 최대 규모로 20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삼성전자는 '친환경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주제로 270㎡ 규모의 부스에 ▲녹색경영 정책 ▲친환경 제품 ▲에코카운셀링 ▲미래기술 4개 코너를 구성해 다양한 녹색경영 활동과 제품을 소개한다.


'녹색경영 정책' 코너에서는 2009년 녹색경영 선포 후 글로벌 Top 친환경 기업이 되기 위한 지난 3년간의 성과를 소개한다.


'친환경 제품' 코너에서는 주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 밝기가 조정되는 기능을 탑재한 LED TV, 원터치 에코 버튼으로 전력과 토너, 종이 사용량을 절감하는 프린터, 영국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로부터 탄소 감축 인증을 취득한 갤럭시SⅢ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에코 카운슬링' 코너에서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소비자가 삼성전자의 친환경 제품을 사용 했을때 소비전력, 전기요금, 온실가스를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보여준다.


'미래기술' 코너에서는 신재생 에너지, 태양전지, 가정용 배터리 등을 삼성전자의 친환경 제품과 결합한 홈 에너지 관리 시스템과 차세대 지능형 전력망 '스마트 그리드'로 에너지를 컨트롤하는 미래 가정의 모습을 소개한다.


또한 투명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차세대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 CS환경센터 박상범 전무는 "지구를 먼저 생각하자는'PlanetFirst' 정신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친환경 혁신제품과 그린 기술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