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TI, 초저비용 MCU로 프리미엄급 모터 제어 대중화 앞장선다

URL복사

 

TI코리아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가 다양한 가전제품에서 정밀한 모터 제어를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C2000 실시간 MCU를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F28E120SC 및 F28E120SB MCU는 단일 모터와 역률 보정(PFC) 시스템에서 기존 C2000 MCU보다 최대 30% 빠른 연산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세탁기, 식기세척기, 진공청소기, 전동 공구 등 다양한 소비자 가전의 효율과 정밀도를 높인다.

 

이 MCU는 TI의 InstaSPIN FOC(자속 기준 제어) 소프트웨어와 첨단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부드럽고 조용한 모터 동작을 지원한다. 고속 센서리스 FOC, 정지 상태에서의 높은 시동 토크, 진동 보상 기능을 탑재해 소비자 제품에서 한층 정교한 모터 제어를 구현한다.

 

기존 설계자들은 비용 제약으로 연산 성능이 낮고 아날로그 통합 기능이 부족한 MCU를 사용해야 했다. TI는 F28E12x MCU 시리즈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첨단 모터 제어 기능을 제공, 추가 부품 감소와 설계 단순화를 가능하게 했다. 특히 C28x DSP 코어, 고속 ADC, 프로그래머블 게인 증폭기 등 아날로그 주변 회로를 통합해 시스템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비벡 싱할 TI 애플리케이션 특화 MCU 부문 부사장은 “1990년대 C2000 MCU 출시 이후 설계자들은 신뢰성과 낮은 지연시간으로 다양한 모터를 제어할 수 있었다”며 “이번 초저비용 MCU 추가로, 가전 및 전동 공구 제조사들이 기존에는 고급 기능으로 여겨지던 정숙성과 효율성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F28E12x 시리즈는 12만rpm(2kHz 전기 주파수 이상)의 초고속 모터 구동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어 변환 시 발생하는 소음을 줄이고, 안정성을 높여 모터를 부드럽고 조용하게 작동시킨다. 진동 보상 알고리즘으로 속도 리플을 최대 60% 감소시켜 세탁기 등에서 불균형 부하로 인한 소음과 진동을 줄일 수 있다.

 

TI는 오는 19일까지 인도 방갈로르에서 열리는 ‘일렉트로니카 인디아’ 전시회에서 새로운 C2000 실시간 MCU 시리즈를 시연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