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HP 메탈 젯 기술로 3D 프린팅한 상업용 퍼터 나왔다"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헬로티]
 

한정판 ‘뉴 킹 수퍼스포트-35’, 시크 페이스 기술과 3D 프린팅 퍼터 디자인으로 개인 맞춤형 차세대 퍼터 성능 제공
 

HP와 코브라 골프가 3D 프린팅 기술이 적용된 최초의 골프 퍼터 ‘뉴 킹 수퍼스포트-35 퍼터(The KING Supersport-35 putter)’를 선보였다.


코브라 골프와 HP, 파마텍은 지난 2년간의 협력으로, 무게 분포를 최적화해 높은 관성 모멘트(MOI, Moment of Inertia)를 제공하는 블레이드형 3D 프린팅 메탈 본체를 개발했다.

 
코브라는 골프 업계 3D 프린팅 도입을 위해 HP의 메탈 젯(Metal Jet) 기술을 채택했다. 더 빠른 처리 시간과 뛰어난 디자인 적용성을 바탕으로 코브라의 엔지니어들은 반복적으로 디자인, 프로토타입 및 테스트가 가능했으며, 기존의 제조 방식보다 훨씬 더 빠르게 제품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었다.

 
코브라와 HP는 2019년 초 협업을 시작, 2020년 초까지 8개월 동안 HP  메탈 젯 기술을 활용해 35개의 다른 디자인을 만들어냈다. 이번 제품 출시를 계기로 성능은 물론 골퍼의 만족도까지 높이는 미래 골프 장비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년간의 전략 제품 로드맵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코브라는 3D 프린팅 기술을 적용한 2개 제품을 2021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호세 미라플로(Jose Miraflor) 코브라 골프 마케팅 부사장은 “HP, 파마텍과 협력해 메탈 젯 기술의 장점을 활용해 새로운 뉴 킹 수퍼스포트-35 퍼터를 개발했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쉬운 디자인과 반복적인 디자인, 고품질 부품 개발 등 3D 프린팅의 즉각적인 혜택을 경험했다. 3D 프린팅은 디자인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고, 스포츠 장비 제조 방식의 혁신과 변혁을 시작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HP코리아 김대환 대표이사는 “3D 프린팅을 통한 개인화는 새로운 소비자 제품과 경험을 제공한다”며, “새로운 퍼터는 HP 메탈 젯 3D 프린팅 기술의 파괴적인 디자인과 생산 능력을 보여주는 훌륭한 예다. 파마텍의 기술 전문성과 리더십, 코브라의 혁신과 경쟁력 확보에 대한 노력이 전세계 골프 팬들에게 획기적인 디자인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브라의 수퍼스포트 퍼터는 시크 골프 파트너이자 코브라 홍보대사인 유명 골퍼 브라이슨 디섐보(Bryson DeChambeau)의 조언을 바탕으로 개발되어, 3D 프린팅 기술로 뛰어난 안정성과 일관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일관성과 롤링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브라이슨 디섐보는 “시크 퍼터로 수년간 많은 성공을 거둬왔으며, 코브라와 함께 새로운 방식으로 장비를 개발하고 새로운 퍼터를 시장에 내놓는 일은 고무적”이라며, “정교한 HP 메탈 젯 기술로 제작된 퍼터는 코브라의 향상된 관성 모먼트 디자인과 시크의 하향 로프트 기술을 골퍼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HP 메탈 젯 3D 프린팅은 우수한 부품 품질을 제공하며 최소한의 후처리 작업을 필요로 한다. 메탈 젯 프린팅의 향상된 기능으로 코브라의 엔지니어들은 퍼터의 복잡한 격자 구조를 3D 프린팅할 수 있었다. 이는 전통 제조법으로는 불가능한 고난도의 기술로, 정확한 쉐이핑과 디테일을 보장한다.

 
미라플러 (Miraflor) 부사장은 “HP 3D 프린팅 기술으로 복잡한 격자 구조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며, “그 결과 우수한 관성 모먼트는 물론, 안정성과 정확성이 증가했다. 3D제작 방식은 일관성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롭고 우수한 방식으로 제품을 디자인할 수 있게 해줬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