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남녀 예외 없는 탈모 고민...탈모 방지 샴푸로 두피 케어도 방법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중장년층 남성의 최대 고민으로 꼽혔던 탈모가 이제 남녀노소를 불문한 전 세대의 고민이 되고 있다. 


건강보험공단은 여성 탈모 환자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사회 참여에 따른 스트레스 증가 및 다이어트, 파마, 염색 등을 꼽았다. 남성의 경우 탈모 나이가 어려지는 추세였으며 여성은 50대보다 20대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탈모란 비정상적인 모발의 탈락을 일컫는 말로, 유전적 요인, 호르몬, 환경 오염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된다. 남성형 탈모는 주로 M자 탈모로 헤어라인이 점차 뒤로 밀리는 증상을 보이며, 여성 탈모는 정수리 등 모발이 얇고 가늘어진다. 원형 탈모는 자가면역체계 혼란이 원인으로 꼽힌다.


탈모는 한번 시작되면 완치되기 어렵기 때문에 초기부터 예방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미 탈모증상이 심해졌다면 탈모 방지 제품 병행과 함께 탈모 치료 병원을 방문해 먹는 탈모약, 탈모 이식 시술 등 증상 개선을 위해 적극적인 탈모치료에 나서는 것이 좋다. 


평소 생활습관 속 탈모 관리로는 샴푸 시 병행하는 두피마사지가 도움이 될 수 있는데, 마사지 시 손톱보다 손끝 지문을 이용하는 것이 염증을 예방할 수 있다. 또 모발 건조 시 케라틴 파괴를 유발하는 뜨거운 바람 대신 찬 바람으로 10-15cm 이상 거리를 두는 것이 좋다. 아침보다는 하루 동안의 노폐물이 쌓여 있는 저녁에 미지근한 물로 머리를 감는 것이 피지제거 및 탈모관리에 효과적이다.


이처럼 탈모 인구의 증가는 관련 제품들이 잇달아 시장에 나오게 하는 추동역할을 했다. 여성과 젊은 층의 탈모도 시장의 성장에 한몫 했다. 한 금융사의 리서치센터가 추산한 올해 헤어케어 시장 규모는 7000억 원에 육박했다. 이 중 탈모 관련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에 달했다.


헤어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경우, ‘헤머셀 더블유-탈모케어 2-STEP’(여성용)과 ‘헤머셀 엠-탈모케어 2-STEP’(남성용)를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샴푸와 탈모전용 헤어팩이 함께 구성된 2-STEP 상품이며, 샴푸에는 탈모방지 성분인 살리실산과 파리티온아연액, 판테놀이 함유되어 있다. 모발두께를 증가시키고 모발에 쌓여있는 피지 등의 노폐물을 제거해 준다는 게 업체 설명이다.


업체 관계자는 함께 구성된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 팩’은 자연유래 계면활성제 함유로 자극을 최소화 하여 두피 케어를 건강하게 돕고 부드러운 세정감이 장점이라고 말한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