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겨울이 위험한 대장암, 조기 발견과 암면역치료 중요”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겨울철면역력 관리가 중요해지는 요즘, 우리 뱃속 장기들 역시 관리가 필요하다. 얼마 전 한 방송에서는 겨울철 큰 일교차와 급격한 기온저하로 인한 혈액순환 저하로 차가워진 장이 암을 유발할 수도 있다는 주제로 대장암에 대해 다루었다.

                                        

우리 몸 가운데 가장 예민한 장기인 장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장내 미생물의 활동력이 저하되고 장운동이 위축되면서 장이 차가워진다. 이로 인하여 변비, 설사, 과민성 대장염 등 다양한 장 질환이 발생하고 나아가는 과정 속에서 독소들이 쌓여 자칫하면 대장암까지 유발할 수 있다.

 


대장암은 결장과 직장에 생기는 악성종양을 말하며, 우리나라 암발병률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대장암을 일으키는 주 위험요인은 서구화된 식습관, 음주, 흡연, 스트레스, 유전적 요인 등이 있다. 서구화된 식습관을 즐기는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대장암은 한번 발병하게 되면 위험한 질병이므로 평소 균형잡힌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으로 예방해야 한다. 또한 대장암을 발견했다면 적극적인 치료로 암전이예방과 사후관리를 받아야 한다.

 

암전문요양병원 메디움천안요양병원 고상훈 원장은 “암의 재발 및 전이 방지를 위해서는 면역관리뿐만 아니라 항암치료 부작용, 합병증 관리도 함께 해줄 수 있는 전문병원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며 “메디움천안요양병원은 다양한 대체요법들을 사용하여 사후관리에 힘쓴다”고 말했다.

 

고 원장은 “메디움천안요양병원은 통합의학적암치료로 암 환자들의 사후관리를 도와주고 있으며, 양/한방 협진을 통하여 항암뿐만 아니라 면역질환을 함께 관리해준다”면서 “고주파온열치료, 비타민주사치료, 미슬토항암면역요법을 통한 암면역치료와 함께 항암식단을 통한 식단관리까지 암에 대한 전반적인 서비스들을 제공해준다”고 말했다.

 

대장암과 같은 소화기 계통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짜거나 매운 자극적인 음식 섭취를 피하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음주와 흡연을 줄이는 것 역시 도움이 된다. 또한 대장내시경과 같은 검진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것도 암의 조기발견을 위해 반드시 권장되는 사항이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