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남성 얼굴피지·번들거림 등 지성피부관리...남자 올인원 스킨로션 세트 사용법

URL복사
[무료 초대합니다]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좋은 피부유지를 위해 영양과 보습이 중요한 것은 비단 여성들의 문제만은 아니다. 맨즈뷰티 시장의 성장과 함께 외모관리에 관심있는 남성들의 기초화장품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다. 특히 많은 단계의 스킨케어를 귀찮아 하는 남성 소비자을 위해 여러 기초화장품을 한 단계로 함축한 ‘올인원(All-In-One)' 제품들도 파이를 키우고 있다.


실제 국내의 한 오픈마켓에서 남성 화장품 인기 순위 브랜드 매출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옴므 올인원 제품의 매출이 전년 대비 무려 232% 가량이나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수분·영양·주름 크림(118%), 썬크림(61%), 비비크림(57%), 스킨·로션(48%), 팩(34%) 등도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올인원 제품은 피부진정 및 보습효과를 갖는 스킨로션 대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최근에는 얼굴의 번들거림과 과잉피지를 잡는 지성피부용 남자 올인원 화장품, 각종 잡티와 주름개선 효과를 함유한 기능성 올인원 화장품 등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특히 20대부터 30, 40대 남자화장품 등 연령별 남자 기초화장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늘고 있으며 피부톤, 피부결 개선을 위한 스팟 미스트, 화이트닝 에센스, 마스크팩 등 미백 기능성으로 무장한 화장품들도 적지 않다. 코, 얼굴 피지 없애는 법으로 피지제거기나 녹이는 제품을 이용하는 남성들도 익숙한 풍경이다. 


하지만 올바른 남자 지성피부 관리법의 기본은 유수분 밸런스에 있는 만큼 과도한 얼굴 각질, 피지제거 보다는 보습제를 통한 수분 공급이 중요하다. 


그 중에서도 얼굴 기름과 넓은 모공관리를 위한 올인원 제품도 많이 찾는다. ‘BOSOD 2-STEP’도 관련 제품이다. 보쏘드 바이바이 미스터 세범과 워터풀 로션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유분은 잠재우고 수분을 충전하는 청량한 피부 관리 제품 중 하나라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업체의 관계자는 특히 보쏘드 바이바이 미스터 세범의 경우 아보카도 유래 특허성분이 함유돼 있어 촉촉한 수분감을 선사하며 5가지 식물 성분과 피지를 케어하는 특허성분이 함유돼 모공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2단계인 보쏘드 워터풀 로션은 풍부한 미네랄과 영양 성분을 담은 순수 셀틱워터의 수분 보호막 케어와 자연유래 식물 추출 성분의 유수분 밸런스 케어를 동시에 도와줘 한 가지 제품사용 만으로 여러 피부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이라고 말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