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더테이블 2018.03.21

홈 > 피플&컴퍼니 >

ATM아이엔씨 2018.01.05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지맨스 기사본문

우진플라임, 사출성형기 시장 1위, 기술개발·협업도 1위

입력 : 2018.07.09 22:57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대중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각 분야에서 시장점유율 1~3위를 하는 기업. 목표에 맞는 적절한 전략을 개발해서 해당 시장에서 우위를 점한 기업. 이런 기업들을 ‘히든챔피언’이라고 부른다.


기계산업에서도 히든챔피언이 있다. 이번 호에는 사출성형기 분야에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우진플라임을 ‘히든챔피언 기업’으로 다뤄본다.



우진플라임은?

우진플라임은 사출성형기 단일 품목 제조회사 중 세계 최대 규모의 회사이다. 생산 제품으로는 절전형 유압식 사출성형기, 전동식 사출성형기, 투 플레이튼형 직압식 사출성형기, 수직형 사출성형기가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본사 부설연구소와 오스트리아 연구소(법인)에서 공동 개발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성능과 품질을 갖춘 ‘DL-A5 시리즈’가 있다. 


‘DL-A5 시리즈’의 경우, 투플레이튼 직압 방식으로서 450톤(ton)부터 4300톤까지의 라인업이 구성되어 있으며, 유럽의 선진기술을 적용하고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고효율의 서보 펌프 시스템이 적용되어 높은 에너지 효율을 가지고 있으며(유로맵 60.1 기준 8등급 이상), ‘타이바 빼기 기능’을 통해 대형 금형 교체 시 공장 높이의 제약을 벗어나 빠르고 편리한 작업이 가능하다(2000톤 이상). 콤팩트한 디자인과 일체형 인버터 박스 구성으로 기계 설치에 필요한 공간이 줄어들어 공간 활용적이고 유지 보수가 편리하다. 또한 '사출부 자동 선회 장치'는 배럴과 스크류 교체 작업에 있어 사용자에게 탁월한 시간 절약과 편리함을 제공한다(1300톤 이하).


이 외에도 지난 5월에 ‘인하우스 2018’ 전시회를 통해 선보인 토글 방식의 신기종 ‘TH-A5 시리즈’와 ‘TE-A5 시리즈’도 우진플라임의 주요 제품이다. 이 제품은 5점 방식의 저진동·저관성 신토글 기구를 통해 보다 빠른 드라이 사이클이 가능하다. 이는 생산성 향상과 연결된다. 동급 대비 넓어진 타이바 간격을 적용하여 이전보다 더 큰 금형이 장착 가능하다. 변경된 가소화 시스템은 수지를 더욱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기존 대비 10% 향상된 가소화 능력을 제공하고 이는 생산품 품질에 기여한다. 


‘TH-A5, TE-A5 시리즈’는 ‘DL-A5 시리즈’와 더불어 높은 에너지 효율로 사용자의 전력 소비량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며, 설비 외부의 배전반 박스 장착 위치를 작업 환경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공간 활용성이 우수하다.


▲ 우진플라임 사출성형기 ‘TE150LSR’


우진플라임이 주로 공략하는 시장과 판매 전략

우진플라임은 전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활동하고 있다. 국내의 경우, 충청북도 보은에 위치한 본사를 포함하여 서울, 인천, 경기, 충청, 호남, 영남, 경북 등 전국 14곳에 직영 영업 및 AS 망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해외로는 미국, 멕시코, 중국, 오스트리아 4곳의 법인을 포함하여 26개국 40개소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였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우진플라임은 2014년부터 주기적으로 본사 보은공장에서 ‘인하우스(INHOUSE)’ 전시회를 개최하여 사출성형기 시장의 트렌드와 신기술을 홍보하고 있다. 올해의 경우, 20개의 협력사가 참여하여 ‘사출성형 솔루션에 대한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였고 약 1,000여 명의 국내·외 고객들이 방문하였다. 이 외에도 매년 10여 차례 이상의 국내·외 전시회에 꾸준히 참가하면서 공격적인 해외 마케팅에 나서 수출을 늘리고 있다.


우진플라임만의 강점

우진플라임은 국내 사출성형기 시장점유율 1위다. 


우진플라임 관계자는 “오직 좋은 사출성형기를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끊임없이 노력하며 한 걸음씩 내디딘 결과이며, 고객의 요구 사항에 언제나 귀 기울이며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다.


우진플라임은 사출성형기 시장의 리더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하여 사출성형기 제조에 필요한 대부분의 공정을 내재화하여 고객에게 양질의 제품을 적시에 공급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였다. 이는 국내외 경쟁사가 가지지 못한 우진플라임만이 가진 차별화된 강점으로 이를 통해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 우진플라임측의 설명.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 흐름에 맞춰 자동화 물류창고 구축과 스마트 공장 구현을 위한 투자를 단행함으로써 생산성 향상을 통한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였고 지속적인 핵심기술 개발 등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


우진플라임의 미래를 위한 준비 한 마디

“기술의 가치를 더욱 높여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우진플라임만의 특화된 사출성형기를 개발할 계획이며, 지금까지 종류별로 사출성형기를 생산하여 납품하는 구조였다면 앞으로는 사출성형 가공기업들과 협업하여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만드는 연구 개발로 고부가가치 산업에 도전할 생각입니다” 


<본 기사는 [머신앤툴 2018년 7월호]에 게재되었습니다.>

/조상록 기자(mandt@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8.07.31
디지키 08.09
이전글
기계연 박천홍 원장 “ 기계 산업 패러다임 고쳐 매야 미래 경쟁력 얻는다”
다음글
솔라라이트 김샛별 대리_다양한 용량과 긴 수명 갖춘 새로운 ESS의 등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다이어리 홍보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