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2018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솔라커넥트 김태호 CPO_메가와트(MW)급 태양광 금융자문과 솔루션을 담은 비즈니스 플랫폼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태양광 사업에 거대한 벽으로 존재했던 투자비를 해결할 길이 열렸다. 소규모 사업 투자에 인색했던 기관 투자자와 사업을 연결해주는 비즈니스 플랫폼이 생긴 까닭이다. 2018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한 솔라커넥트는 태양광 사업 관련 금융자문과 솔루션을 선보이며 참관객의 시선을 끌었다. 누구나 발전소에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한다는 솔라커넥트의 김태호 CPO를 만났다.



Q. ‌솔라커넥트는 태양광 관련 금융자문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라 들었습니다.

솔라커넥트는 금융자문, 자체사업 개발, 크라우드 펀딩, 사업성 검토 등의 업무를 하며 태양광 발전 사업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보통 태양광 설비업은 초기 투자비가 많은 탓에 대출을 받고 사업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일반 개인 사업주들이 기관 투자자를 만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기관 투자자는 아무래도 대규모 사업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솔라커넥트는 이 중간에서 기관 투자자와 사업을 연결할 수 있게 자문을 드리고 있습니다.


Q. ‌기존 태양광 사업에 없었던 새로운 사업모델로 생각됩니다. 해당 사업을 진행하게 되신 계기가 궁금합니다.

기업 대표부터 팀원까지 대부분 대규모 태양광 금융을 했던 사람으로 구성됐습니다. 그러다 보니 태양광 금융에서 필요한 분야를 잘 알고 있습니다. 기관은 작은 사업을 다루려 하지 않지만, 시장은 점점 작은 사업 위주로 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시장에 맞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마음으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Q.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솔라커넥트는 창업한 지 1년 6개월밖에 되지 않은 스타트업입니다. 그동안 저희는 벤처 투자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한국전력에서 시행한 ‘에너지 스타트업’에 선정되어 활동도 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저희가 큰 무대로 나가기 위한 데뷔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나름대로 구축하고 있는 솔루션을 토대로 많은 분께 도움을 드리고, 저희도 배우고자 엑스포에 참가했습니다.


Q. ‌향후 계획에 대해서도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금융을 시작으로 했고, 지금은 P2P서비스, 클라우드 펀딩. 솔라브릿지 등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누구나 발전소에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IT 기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태양광 발전소를 시공하고 운영하는 데 보다 경제적이면서 신속하게 할 수 있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