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청년창업 2018.03.21

홈 > 전기·에너지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8.01.05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지맨스 기사본문

㈜솔라라이트, 현대힘스와 ESS 사업 협약 맺고 ESS 시장 공략 강화

입력 : 2018.02.14 11:43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솔라라이트 ESS

[첨단 헬로티]

태양광 발전사업 연계 ESS의 시장이 점차 활성화되고 ESS 자가설치, 임대, 렌탈, 금융상품,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 모델이 등장한 가운데,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 간 협력과 공조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솔라라이트(대표 김월영)는 지난 9일(금) 현대힘스와 태양광 연계 ESS 발전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MOU)식을 맺으며 재도약을 선언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솔라라이트와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맺은 현대힘스는 적극적인 ESS 시장 공략에 나서, 오는 2022년까지 연 5억 달러 이상의 시장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기존 태양광 ESS의 유지보수 등 운영 리스크와 투자 리스크에서 벗어나게 하고, 분리된 솔루션을 토탈서비스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태양광 ESS계의 공룡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솔라라이트 관계자는 “시장을 주도한 기업간 협력과 공조로 평가 받고 있는 이 같은 행보는 향후 태양광 연계 ESS 시장 참여자들의 전략적 제휴의 활성화와 판도를 흔들 수 있는 의미 있는 변화로 평가 받고 있어 시장규모의 확장과 촉진이 가속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솔라라이트는 IOT를 활용한 ESS 제어 등 ESS 부문에 핵심역량을 지니고 있으며 오랜 기간 축적된 경험과 수년간 다져온 해외 시장의 경험과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MART EMS 에너봇(Enerbot), 리턴프로그램, 스마트 ESS 등 태양광 연계 ESS 분야에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사업모델을 제시하고 있으며 최근 에너지사업분야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 현대힘스 ESS


현대힘스는 대기업으로써 시장 지배력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시장을 공략해 나가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선점, 기존의 조선 기자재 이미지에서 탈피해 에너지분야의 강자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이번 협약에서 양사는 각사가 보유한 시장경쟁력과 기술력, 제품군 및 사업모델 등의 비교우위와 경쟁력을 토대로 기술제휴, 공동사업추진, 공동연구개발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러한 기업 간 협력은 태양광 발전사업자와 잠재고객층에게 신뢰와 수익을 보장하는 시너지 효과를 통한 ESS 보급확대로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확대정책 3020 계획(2030년까지 전체 에너지 수급량의 20%를 신재생에너지로 공급하겠다는 정부시책)달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혜숙 기자(eltr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마이크로칩 2018.08
디지키 2018.07
이전글
설 연휴 대비 전력시설 특별점검 및 국가안전대진단 시행
다음글
한전, ’17년 연결 영업이익 5조원 시현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