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홈 > 전기·에너지 > 뉴스&프로덕트

터크코리아 2017.04
인성정보 2017.10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ATM 2017.05

트루제로, 새로운 수소 충전소 건설 업체로 선정

입력 : 2017.11.15 14:59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트루제로(True Zero)는 캘리포니아에너지위원회로부터 12개소의 새로운 수소 충전소를 건설하는 업체로 선정되어 동 위원회로부터 캘리포니아 지역에 수소 충전 네트워크를 짓는 데 필요한 자금을 지원받았다. 동 에너지위원회는 12개의 새로운 충전소 건설 자금 외에도 운영과 유지보수에 필요한 자금을 포함하여 총액 2,660만 달러를 캘리포니아를 기반으로 한 이 회사에 지원하게 된다.


트루제로는 퍼스트엘리먼트퓨얼(FirstElement Fuel Inc.)이 개발, 소유, 운영하는 수소 충전소 브랜드로서 동사는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 본부가 있다. 
 
조엘 이와니크 트루제로 CEO는 “우리가 에너지위원회로부터 이 12개소의 수소 충전소를 건설하는 파트너로 선정되어 얼마나 자랑스러운지 모르겠다”면서 “캘리포니아주의 목표 즉 주의 석유 의존도를 줄이고 희망하기로는 내연 기관을 종식시킨다는 목표를 달성하는 최전선에 있게 되어 엄청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이 기회를 갖게 되어 무척 감사하며 캘리포니아 주민들을 실망시키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트루제로는 불과 4년 전에 캘리포니아에서 설립된 회사로서 캘리포니아주정부, 사우스코스트와 베이에어리어 AQMD의 지원금뿐만 아니라 혼다와 토요타의 민간 자금 지원 덕분에 미국 내 아마도 전세계 최대의 수소 충전 기업으로 성장했다. 동사는 지난 8월 캘리포니아 지역에 18 번째의 수소 충전소를 오픈했으며 지금은 캘리포니아 수소 충전 네트워크에 13개소의 충전소를 추가로 건설 중이다.


이와니크는 “이 새로운 12개소의 충전소를 통해 대량 기술로의 전환을 보게 될 것이며 트루제로는 각각의 충전소에서 더 많은 연료 전지 차량에 대한 동시 충전이 가능해졌다”면서 “이러한 규모의 효과를 통해 더 크게 향상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결과적으로 더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수소를 충전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들이 가솔린 차량에서 연료전지 차량으로 바꾸게 될 것이다. 배출가스 제로 차량의 대량 등장이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트루제로는 토요타 미라이와 혼다 클래리티에 대한 초기 판매에 이어 지난 18개월 동안 26만 킬로그램 이상의 수소를 판매했다. 동사는 이 기간 동안 거의 1천8백만 제로 배출 마일 충전을 기록하고 이 기간 동안 1천1백만 파운드(CO2 환산) 이상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인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김혜숙 기자(eltr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2017.10
디지키 2017.11
이전글
한전, 말레이시아 가스복합 발전소 건설·운영 사업 수주
다음글
“신재생 3020 비전” 달성 위한 계통접속 확대 추진 계획 설명회 열려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