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Moxa, OT와 IT 포괄적 보안시스템 촉구…서울에서 아시아 IIoT 솔루션 파트너 포럼 개최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첨단 헬로티]


▲ 찰스 첸(Charles Chen) Moxa 아시아 태평양 지역 본부장,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구현을 위해서는 운영기술(OT : Operational Technology)과 정보기술(IT) 네트워크 인프라를 연결해야 한다.


초기의 산업용 제어시스템 네트워크는 물리적으로 분리돼 있었기 때문에 사이버 공격 대상에서 제외된 상태에 가까웠다. 하지만 4차 산업혁명, 스마트팩토리 등을 통한 제조 혁신을 이루기 위해서는 IIoT 및 네트워크에 연결해야 한다. 이 때문에 사이버 공격에 노출될 우려도 높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이버 공격 형태도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기 때문에, IT와  OT를 아우르는 산업용 사이버 보안 솔루션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기업환경의 변화를 감지한 여러 보안솔루션 제공 기업들 저마다의 솔루션을 내놓고 있다.


이달 16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에서 산업 네트워킹 및 커넥티비티 분야의 전문 기업 모사(Moxa)는 산업계의 보안 위협 및 OT와 IT 보안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네트워크 사이버 보안 시스템을 소개하는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기자간담회를 통해 Moxa는 이 회사의 IIoT 구현의 주요 과제인 사이버 보안 위협 동향과 한국 시장 마케팅 전략, 그리고 이 회사의 새로운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에 대해 발표했다.


찰스 첸(Charles Chen) Moxa 아시아 태평양 지역 본부장은 “IIoT를 위해서는 새로운 과제들을 해결해야 한다. 오늘날 산업용 디바이스와 머신은 인터넷으로 연결될 뿐만 아니라, 공용 또는 사설 클라우드로 연결된다. 클라우드 커넥티비티와 컴퓨팅을 활용함으로써 공장 현장에서, IT 장비 및 유지 보수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으며, 동시에 IIoT는 생산과 유지보수 효율을 향상 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IIoT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서 Moxa는 IIoT 게이트웨이, 스마트 이더넷 리모트 I/O, 프로토콜 게이트웨이, 에지 컴퓨터 같은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솔루션들을 사용함으로써 다양한 OT 프로토콜 디바이스(시리얼, I/O, Modbus, 이더넷/IP 등)를 사용하는 OT 시스템들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아마존, 알리바바 클라우드 같은 클라우드 플랫폼 상의 IT 시스템이나 애플리케이션으로 손쉽게 연결하고 MQTT 및 RESTful API를 통해서 분석과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찰스 첸 본부장은 “Moxa는 에지 커넥티비티, 컴퓨팅,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을 선도하는 회사로서,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전문적인 솔루션 회사들과 협력하고 있다. Moxa의 솔루션 파트너사는 마이크로소프트, SAP, AWS, KPMG, Tibbo, TCT, softline 등 OT 및 IT 시스템 통합 회사,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개발사, 클라우드 플랫폼 제공사 등을 포함하고 있다”소개했다.


또한 “이들 솔루션 파트너들과 협력함으로써, 단지 산업용 커넥티비티 및 컴퓨팅 솔루션만이 아닌, IIoT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고객들을 더욱 포괄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된다”고 언급했다.



사무엘 치우(Samuel Chiu) Moxa 네트워킹 비즈니스 그룹 본부장은 “Moxa는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시티, 스마트 에너지를 비롯해서 IIoT 환경의 보안 요구를 충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사이버 보안 솔루션 전문 회사인 트랜드마이크로(TrendMicro)사와 함께 티엑스원 네트웍스(TXOne  Networks)라는 합작투자 회사를 설립했다”고 말했다.


이어 “TXOne Networks에서는 차세대 산업용 침입 방어 시스템(IPS :Intrusion Prevention System)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컴퓨터, HMI, 컨트롤러와 같은 PC 기반 주요 자산을 사이버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며 OT 가시성과 사이버 보안 모니터링 및 보호 기능 제공한다. 또한 IT와 OT 협업 기능도 지원한다”며 이 시스템을 ‘ICS(Industrial Control System) 보안 박스(Security Box) 시리즈’라고 하는 새로운 컨셉트 모델로 소개했다. 이 보안박스 시리즈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에디 린(Eddy Lin) Moxa 지능형 비지니스그룹 본부장 “IIoT를 도입함으로써 제조업체들이 운영 효율을 향상시키고, 생산성을 높이며,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OT 머신 지능화, OT 머신/디바이스를 클라우드 상의 IT 시스템 또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연결해야 한다. 또한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통해서 OT 데이터 전송해야 한다. 그리고 수집된 OT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고객들은 이러한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 IIoT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위한 토탈 솔루션을 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기자간담회와 같은 호텔에서 진행된 Moxa의 아시아 IIoT 솔루션 파트너 포럼의 행사장 밖에는 제품에 대한 라이브 데모 키트를 사용해 산업 제어 시스템용 보안 기능들을 시연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편, 이번 기자간담회와 같은 날, MOXA는 서울에서 처음으로 아시아 IIoT 솔루션 파트너 포럼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IIoT와 관련해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전문적인 솔루션 파트너사들과 Moxa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채널 파트너들이 한 자리에 모여서 IIoT 구현 및 애플리케이션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아시아 IIoT 솔루션 파트너 포럼에는 대만, 한국, 러시아, 오스트레일리아, 일본 등에서 다수의 Moxa 솔루션 파트너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한국에서는 솔텍시스템(Soltech System)과 네오넥스소프트(NEONEXSoft)가 참가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