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e러닝

홈 > 전자·ICT > 스페셜리포트

데이터로직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키사이트 04-23~05~22

과기정통부, “S/W 마에스트로 수료 후 창업…지원 사업으로 확대할 것”

입력 : 2019.03.14 22:42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달 13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메리골드홀에서 ‘2019 SW 마에스트로 100+ 콘퍼런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SW) 마에스트로, 더 큰 세상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SW 마에스트로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연수생, 수료생, 멘토 및 SW 개발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SW 마에스트로 사업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기술역량과 창의력을 갖춘 최고급 SW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과정이다.


이번 행사는 제9기 SW마에스트로 수료생에 대한 인증식과 ‘창업소재(아이템) 발표회’, 기아자동차 및 SK㈜ C&C 등 인사 담당자가 참석한 취업 상담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창업 소재(아이템) 발표회’는 SW 마에스트로 수료생이 창업한 기업을 대상으로 이들이 탄탄한 중견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목적으로 올해 처음 실시됐다.


최종 선발된 6개 기업은 경영 상담(컨설팅), 사무실 임차비 및 인건비 등 약 3천만 원~1억 원 상당의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과기정통부는 그동안 SW 마에스트로 사업을 통해 ’10년부터 ’18년까지 총 85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이들의 취·창업률은 90.4%로 국내 대졸자 전체 취업률 67.5% 보다 22.9%p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전했다.


노경원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하는 SW 마에스트로 사업을 SW 산업을 이끌어갈 최고급 인재 양성뿐만 아니라 수료생 창업 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지원 사업으로 확대할 것이다”고 밝혔다.

/김원정 기자(etech@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5.10
디지키 2019.05
이전글
웹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다음글
테크포럼, 오는 28일 고기능·다기능 점접착·코팅 기술 세미나 개최한다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