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IFR, 코로나19 이후 로봇 도입 더욱 가속화 전망

URL복사
[무료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미리보기: AI가 결합된 AutoCAD (4/2)

[헬로티]


IFR "로봇 채용과 함께 일자리로 동반 창출될 것"


전 세계 기업들이 산업용 로봇의 사용을 확대하고 있으며 코로나(COVID19) 위기 이후,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로봇 공학과 자동화에 상당한 향상이 기대된다는 국제로봇협회(IFR)이 발표했다.


이 같은 내용과 함께 IFR은 로봇채용 증가와 함께 관련 일자리도 늘어나고 있다고 언급했다.  특히 로봇 산업의 가장 큰 수요자인 자동차 산업의 고용이 지난 5년(2013~2018년)간 약 22%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IFR은 로봇 채택이 COVID19 경제 이후의 생산성 성장에 결정적인 요소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작업자가 협동로봇 KUKA LBRiwa를 사용해 작업하고 있다. (사진자료 : IFR)




IFR은 전 세계 기업들은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얻은 교훈에 따라 글로벌 공급망 비즈니스 모델을 재평가하고 있다며, 이는 로봇 도입을 가속화시켜 일부 지역에서 산업의 르네상스를 일으킬 것이며, 이것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IFR의 Milton Guerry 회장은 “자동화가 고용에 미치는 영향은 이전의 기술 중심 변화의 물결과 다르지 않다.”며 “자동화의 생산성 향상 및 경쟁 우위는 작업을 보강하며 새로운 작업을 생성하게 된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