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울긋불긋 솟아난 여드름은 매끈한 피부 표현의 최대 적. 때문에 여드름 없애기 위한 방법 등이 다양하다.
10대 좁쌀, 화농성, 성인 뾰루지 등 다양한 형태의 여드름을 관리할 때 주로 추천하는 방법은 저자극클렌징폼 등을 활용해 모공청소관리를 하는 것. 시중에는 립앤아이리무버부터 젤클렌저, 클렌징크림, 밀크, 로션, 오일, 비누, 티슈 등 다양한 타입의 클렌징제품이 출시돼 있는 만큼 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활용해 딥클렌징을 하는 것이 여드름 관리를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겠다.

또한 여드름은 부위별 원인과 발생 이유가 다른 만큼 얼굴 턱, 이마, 볼, 코밑, 목 등에 더욱 집중적으로 세안제를 사용할 것이 좋다. 이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이 시장에 나와있다.
민감성 화장품브랜드 TS가 선보이는 ‘TS 여드름&클렌징 4-SET’도 이중 하나이다.
TS 관계자는 “TS 여드름&클렌징 4-SET은 ▲부드럽게 딥클렌징이 가능한 여드름 비누 ‘TS 솝’ ▲메이크업을 제거하는 저자극의 젤 클렌저 ‘TS 클렌징 젤’▲폼클렌징 ‘TS 아크네 클렌징 폼’▲ 세안제의 효과를 높이는 ‘TS 훼이스 타올’ 등으로 구성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그는 아침에는 피부의 번들거림을 관리하는 특허 성분이 든 ‘TS 솝’으로, 저녁에는 메이크업을 클렌징하는 ‘TS 클렌징 젤’로 세안하고 1차 클렌징 후에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TS 아크네 클렌징 폼’을 ‘TS 훼이스 타올’에 묻혀 사용해 딥클렌징하면 식물성 보습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줄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