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효과?…‘이편한세상 평택용이’ 분양 속도

2018.08.02 10:46:26

유정인 기자 ryu@hellot.net

경기도 평택시 신흥도시개발지구 1·2블록에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평택용이’가 조성된다.


이편한세상 평택용이는 지하 2층~지상 20층, 20개동, 총 1,348가구 규모다. 업체에 따르면 ‘스타필드 효과’가 기대되는 단지 대부분이 남향 배치에 판상형, 4베이로 구성된 평면으로 채광과 통풍이 좋고, 대림산업이 특허 출원한 단열기술이 적용돼 내·외벽에 끊김이 없는 단열 설계로 열 손실을 최소화했다고 전한다.



스타필드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CGV영화관 및 어린이 테마파크, 물놀이시설 등을 구축한 신세계 그룹의 프리미엄 복합쇼핑몰이다.


 

업체 관계자는 “평택용이는 일반 아파트보다 10cm 높은 2.4m 높이로 설계된 천장높이, 층간소음 저감을 위해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 가량 두꺼운 60㎜ 바닥 차음재를 설치했다”면서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계획돼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으며, 주차공간도 10cm 더 넓게 설계하고, 승하차가 편리하고 문콕사고도 방지할 수 있도록 대부분의 차량을 기둥 옆에 주차할 수 있게 설계했다”고 말했다.


용이초가 도보 5분 거리에 있으며, 인근에 평택고와 평택대학교가 위치해 있고, 단지 내 커뮤니티 센터에는 자녀들이 공부할 수 있는 독서실, 피트니스, 가족운동실, 라운지 카페 등 다양한 복지시설이 들어갈 예정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 관계자는 아파트 옆으로 경부고속도로 안성IC가 있고, 평택~충주 간 고속도로 안성분기점(JC)이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고, SRT(수서발고속철도)가 20분대면 수서역까지 갈 수 있게 되며 지제역을 오가는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노선도 생겨 교통은 더욱 좋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경기도 평택은 미군부대 이전과 고덕신도시 내 삼성반도체, 진위산업단지 내 LG전자 생산시설 증설 등이 계획돼 있는 상태다.


업체 관계자는 “e편한세상 평택용이는 현재 해지분을 특별공급 조건으로 계약금 10%와 중도금 10% 5,700만원으로 실입주가 가능하며 잔금 20%는 2년간 무이자 유예조건으로 입주할 수 있다”며 “현재 방문 예약제를 운영 중”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