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별내 지역 내 구축 중인 남양주 별내지구 우미린 2차 아파트가 막바지 분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미건설이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지구 A20블록에 공급하는 남양주 별내지구 우미린 2차는 지하 1층~지상 20층, 8개동, 전용면적 84㎡A 325세대, 84㎡B 260세대 등 총 585세대로 구성된다.

업체 관계자는 “단지 인근에는 샛별초와 더불어 지구 내 별가람중고 등 교육 환경을 갖췄다”며 “주변에 이마트 별내점, 메가박스 별내점 등 쇼핑시설을 비롯해 별내동 카페거리 등도 구축돼 신도시에서 겪는 입주 초기 불편함은 적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관계자는 “별내지구 남쪽에 위치한 경춘선 별내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지하철 4호선(공사 중)과 8호선이 별내지구로 연장될 계획”이라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별내지구 중앙을 관통해 별내IC를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세종-포천고속도로 구리-포천 구간 개통으로 도로여건이 개선됐다”고 말했다.
그는 남양주 별내지구 우미린 2차의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일부 가구에서는 단지 서쪽으로 흐르는 용암천을 조망할 수 있고, 모든 동에서 직접 접근 가능한 통합 지하주차장 설계를 도입하는 등 단지 생활의 편의와 안전까지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지상에는 차가 없는 쾌적한 단지로 조성되며(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제외), 카페 Lynn과 통학차량 하차공간을 연계해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는 물론 통학차량을 기다리는 학부모들을 배려했다고 덧붙였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특별한 기념일이나 내방 손님을 위해 제공되는 게스트하우스와 단지 내 카페 Lynn, 헬스장, 골프연습장, 어린이집, 경로당, 독서실 등이 들어서게 되며, 초고속정보통신특등급(예비인증), 녹색건축(예비인증) 등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며, 무인택배시스템 등도 적용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남양주 별내지구 우미린 2차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에 구축했으며 입주는 2019년 12월 예정”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