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방넷, AI 기반 상품 정보고시 자동생성 기능 공식 오픈

2025.09.22 13:35:35

김재황 기자 eltred@hellot.net

상품명·상세설명 기반 AI 분석으로 필수 정보 자동 완성
반복적이고 번거로운 정보 입력 업무 대폭 간소화 기대

 

쇼핑몰 통합관리 서비스 사방넷이 온라인 셀러들의 업무 효율을 혁신적으로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 운영사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은 22일, 상품 등록 시 필수 입력 항목인 ‘상품 정보고시 AI 자동생성’ 기능을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능은 AI가 상품명과 상세설명, 이미지 내 텍스트까지 분석해 해당 상품에 적합한 정보고시를 자동 생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통해 셀러는 복잡한 항목을 일일이 검색하거나 작성하지 않고 최소한의 검수만으로 상품 등록을 마칠 수 있다.

 

특히 정보고시는 소비자 보호와 직접 연결되는 핵심 항목으로, 누락이나 오류가 발생할 경우 제재 대상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상품군별로 요구되는 항목이 달라 셀러에게는 가장 번거로운 절차 중 하나였다. 사방넷은 이번 AI 기능을 통해 등록 실수를 줄이고 전체 등록 속도를 획기적으로 단축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사방넷은 이번 기능 이전에도 ▲상품 연관검색어 자동추천 ▲CS문의 답변 자동생성 ▲쇼핑몰 카테고리 자동 추천 등 다양한 AI 기반 기능을 도입해왔다. 공통점은 모두 반복적이고 단순한 업무를 자동화함으로써 셀러들이 전략적이고 창의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있다. 이번 상품 정보고시 자동생성 기능 역시 이 같은 로드맵의 연장선에 있으며, 운영 자동화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가속화하는 전환점으로 평가된다.

 

김정우 다우기술 커머스부문장은 “사방넷은 AI 기술이 셀러의 실질적 편의성을 어떻게 높일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운영 자동화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쇼핑몰 운영 전과정을 AI가 유기적으로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