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K-PaaS 기반 차세대 AI 인프라 전략 발표

2025.09.13 10:35:21

이창현 기자 atided@hellot.net

 

OPA 어워드 ‘AI 테크 어드밴스드’ 부문 수상

 

이노그리드가 12일 서울 명동 포스트타워에서 열린 ‘오픈 클라우드 플랫폼 서밋 2025’ 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밋은 ‘AX 대전환을 위한 AI 클라우드 플랫폼 전략’을 주제로, AI 생태계 확산을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의 역할과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픈 클라우드 플랫폼 얼라이언스(OPA, 의장 김홍진)가 주최했으며, OPA 의장사인 이노그리드가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OPA 2.0 비전 선포식, 기조강연, OPA Awards 시상식, 세션 발표, 부스 이벤트 등이 진행됐으며, 국회·정부·공공기관·산업계·학계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차세대 K-PaaS의 역할: AI 반도체 통합 플랫폼 구축 중심’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김 대표는 “AI 확산을 위해서는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K-PaaS)이 핵심 기반이 된다”며 AI 반도체, 마이크로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융합을 통한 차세대 인프라 전략을 제시했다.

 

또한 행사 중 진행된 OPA Awards 에서 이노그리드는 K-PaaS 기반 클라우드 구축 과정에서 AI 반도체·멀티클라우드·마이크로서비스를 접목해 차세대 AI·클라우드 융합 플랫폼의 혁신 가능성을 인정받아 ‘AI 테크 어드밴스드’ 부문을 수상했다.

 

김명진 대표는 “이번 수상은 이노그리드가 국내 오픈 클라우드 생태계와 AI 혁신에 기여해온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K-PaaS를 기반으로 산업과 공공을 아우르는 AI 클라우드 생태계 확산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