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베트남 2025] 톰스, 도면 기반 MES 솔루션과 스마트 단말기 첫 공개

2025.08.27 16:37:23

김진희 기자 jjang@hellot.net

베트남 임가공 산업 디지털화에 최적화된 스마트팩토리 시스템으로 현지 시장 공략

 

 

스마트공장 구축 전문기업 ㈜톰스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베트남 빈증에서 개최되는 ‘AW베트남 2025’에 참가해 도면 기반 임가공 산업에 최적화된 자사의 MES 솔루션과 스마트 단말기 시리즈를 선보였다.

 

㈜톰스는 다품종 소량생산 방식의 임가공 제조업에 특화된 스마트공장 솔루션 기업으로, 견적부터 출하, 품질관리, 실시간 생산 모니터링에 이르기까지 제조 현장의 전 과정을 시스템화하는 통합 MES 솔루션 ‘ToMES’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가공정보 입출력 스마트단말기(Drawing Board)’와 ‘위치정보 입출력 스마트단말기(POP)’를 핵심 출품작으로 소개하며 베트남 스마트팩토리 시장의 니즈에 부합하는 기술력을 제시했다.

 

‘Drawing Board’는 가공설비와 연동되어 실시간 가공 실적 데이터를 수집하고, 작업자 정보 및 도면 기반의 공정 상태를 대시보드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를 통해 가공 설비의 가동·비가동 시간을 분석하고, 생산 원가 산출의 정확성을 높이는 동시에 운영 투명성과 의사결정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또한 ‘POP 단말기’는 바코드 기반의 위치정보 입출력 시스템으로, 도면을 기준으로 생산 및 외주, 소재 입출고 이력까지 정밀하게 추적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특정 도면을 터치해 생산 제품의 상세 이력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고객 요청에 의한 도면 변경 발생 시 자동 알람을 통해 오가공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한편, 이번 AW베트남 2025는 베트남 빈증 WTC NEW CITY EXPO A+C홀에서 개최되며, 스마트공장·산업자동화·스마트비전·스마트물류 등 4대 분야를 중심으로 약 200개 기업이 300부스 규모로 참가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