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큐AI가 21일 실시간 데이터 파이프라인 ‘RDPLINE’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AI가 사회 전반을 변화시키고 있지만 여전히 모든 질문에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답변을 제공하지 못하는 문제를 지적하며, 이를 해결할 솔루션으로 RDPLINE을 소개한다.
비큐AI는 현재 AI 모델이 직면한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로 ‘환각 현상’을 꼽았다. 회사는 신뢰할 수 있는 답변을 위해서는 최신 정보를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데이터 파이프라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실시간 데이터가 연동되지 않은 서비스는 답변 부정확성, 오류 등으로 경쟁력을 갖추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비큐AI는 RDPLINE을 통해 AI 모델의 판단, 예측, 답변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자사 RDP1 모델은 최근 RAGAS 평가에서 업계 상위 5~10% 성능을 기록했으며, 문맥 정확도와 사실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덧붙였다.
RDPLINE은 두 가지 사업을 중심으로 추진된다. 첫째는 AI 모델 학습 및 추론 데이터 공급을 위한 ‘데이터셋 공급 파이프라인 사업’, 둘째는 AI 에이전트 플랫폼과 디바이스에 실시간·분석 데이터를 연결하는 ‘서비스 파이프라인 사업’이다.
특히 서비스 파이프라인 사업은 SKT 티맵, 에이닷 등에 적용돼 있으며, 금융·통신·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되고 있다. 비큐AI는 실시간 뉴스 기반 AI 분석, 투자 포트폴리오 조정, 개인 맞춤형 뉴스 에이전트 등으로 응용 가능성을 넓히고 있다고 밝혔다. RDPLINE 티저 영상은 비큐AI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