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IMTOS 2024] DN솔루션즈, 디지털 가공을 위한 스마트 머신 솔루션 소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DN솔루션즈가 SIMTOS 2024에 참가해 자동화 7개,  Smart Tech 3개, 수요산업 솔루션 5개 등 총 15개 기종의 공작기계를 전시했다. 이와 함께 스핀들 진단, Digital twin 등 DN솔루션즈만의 특화된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전시 부스내에 운영했다.

 

DN솔루션즈는 독자 기술력을 바탕으로 터닝센터, 머시닝센터 등 500여 종의 광범위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66개국 155개의 해외 딜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자동차, 항공, 의료, 에너지, IT, 건설 등 글로벌 고객의 다각화된 수요산업에 부응하고 있다.

 

현재 DN솔루션즈는 제품의 내구성, 정밀성, 강성을 바탕으로 한 PUMA, Mynx, Lynx, DNM과 같은 글로벌 탑 제품을 비롯해 5축기, 복합기 장비와 같은 하이엔드 장비,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통한 유연한 자동화, 디지털 가공을 실현할 스마트 머신, 산업·가공별 특화된 맞춤형 솔루션 등을 제공하며 글로벌 공작기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터닝센터와 머시닝센터는 전체 공작기계 시장에서 30% 이상을 차지하는 핵심 제품군이다. 이 회사는 터닝센터, 머시닝센터와 함께 얇고 긴 소재 가공에 적합한 스위스턴, 항공기, 에너지 산업 등 대형 사이즈 소재 가공이 가능한 문형기, 정밀 구멍 가공에 특화된 보링머신 등도 생산하고 있다. 

 

DN솔루션즈의 PUMA TW2100M-GL은 LMC 적용 고정밀 고생산성 터닝센터다. 고속 고신뢰성 갠트리 로더가 특징이며 쉽고 간편한 세팅 및 조작이 가능한 제품이다.  Auto Jaws Change 자동화 솔루션 'COBOSOL'은 통합 컨넥터 적용을 통해 Plug&Play 실현이 가능하며 다품종 소형 부품 대응에 탁월하다. 

 

DN솔루션즈의 SMX 시리즈는 높은 생산성과 정밀한 가공 능력, 편리한 조작성을 갖춘 차세대 복합 가공기다. 일반 장비 여러 대 능력을 1대로 집약하여 작업 시간 및 인력을 최소화하고 동급 대비 최대 가공 능력을 실현한다. 또한 열변위 최소화 및 정밀 제어 기능은 고정밀 작업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며,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인체공학적 설계와 효율적인 유지 보수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새로운 5축기 라인업인 ‘DVF 4000’은 5축 가공에 대한 신뢰성과 생산성을 월등히 향상시켰으며, 친환경 장비 운영을 위해 각 축계에 그리스 윤활을 표준 적용했다. 안정된 구조와 컴팩트한 사이즈의 5축 수직형 머시닝센터로 복잡한 형상의 중소형 가공물에서 최고의 품질을 제공한다. 

 

DNM 1세대, 2세대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받은 신규 DNM 시리즈는 신뢰성을 보다 향상시켰으며, 친환경적인 장비 운영을 위해 스핀들 및 각 축계에 그리스 윤활을 적용했다. 

 

DNM 4500은 고속, DNM 5700은 보편성을 콘셉트로 개발되었으며, 4500L/5700L 확장형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부품의 정밀하고 빠른 가공 대응을 위해 동급대비 최대 가공영역, 직결 스핀들 표준적용, 열변위 보정 표준적용과 EZ work 등 다양한 편의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스핀들 진단, Digital twin 등 DN솔루션즈 스마트 머신의 다양한 신기능을 홍보하고, 핵심 기능을 이해도 높게 전달하기 위해 체험공간도 전시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DN솔루션즈 관계자는 “최근에는 복합 다기능 장비를 요구하는 기계 산업 트렌드에 맞추어, 여러 대의 장비가 필요한 복잡한 공정을 단일 기계에서 구현하는 복합 다기능 기종 생산에 집중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단순 선삭부터 밀링 가공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형상을 신속히 가공할 수 있는 복합 가공기, 5개의 직선 및 회전축을 가지고 스크류와 같이 복잡하고 꼬여진 면의 가공이 가능한 5축 가공기 등의 개발 및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