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韓 기업, MODEX 2024서 '물류 자동화 및 로보틱스' 기술 뽐내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한국로봇산업협회(이하 로봇협회)는 지난 3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미국 애틀랜타에서 개최되는 물류산업전시회인 2024 미국 물류산업전시회(이하 MODEX 2024)에 참가해 ‘한국관’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MODEX는 북미를 대표하는 물류 공급망 전시회로, 주요 전시 분야는 정보기술(IT) 솔루션, 운송·물류 솔루션, 배송·풀필먼트 솔루션, 제조·조립 솔루션이며, 유사 전시회 ‘ProMat’과 교차 개최된다. 금년 전시회는 제조업, 공급망 등 관련 산업 관계자 총 48,733명의 참관객이 방문(‘22년 대비 32% 증가)하며 역대급 참관객 수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은 다임리서치, 레인보우로보틱스, 바이오플레이, 세코어로보틱스, 에이딘로보틱스, 에이아이엠, 코모텍, 트위니, 플로틱, 총 9개사다. 기업들은 MODEX 2024 참관객을 대상으로 각 기업의 주력 제품을 홍보하며 북미 시장 진입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코트라 애틀랜타 무역관 관계자는 “미국 물류산업은 팬데믹을 계기로 전자상거래 시장이 크게 성장하였으며, 특히 물류 창고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인건비를 절감하기 위한 물류 자동화 및 로보틱스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며, “대형 유통업계와 제조 현장 등 다양한 산업 전반에 걸쳐 로봇 기반의 자동화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우리 기업들에 좋은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덧붙여 “MODEX와 같은 전시회 참가를 통해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이며 북미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 발굴 기회로 적극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국내 로봇기업이 관련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북미시장 진출에 보다 적극적으로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로봇협회 관계자는 “MODEX에는 처음 참가했는데 전시기간 동안 총 174건, 무려 6,900만 불에 달하는 상담이 진행되는 등 국내 참가기업과 기술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며, “물류 및 제조 현장에서 발생하는 인력 부족 및 인건비 상승 등의 문제는 계속 제기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에 대한 관심과 수요 또한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국내 로봇 기업이 빠르고 전략적으로 접근하여 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